영화 < 마녀 Part2. The Other One >에서 1,408:1의 경쟁률을 뚫고 3차에 걸친 오디션을 통해 새로운 마녀로 발탁된 신예 신시아. 비밀연구소 ‘아크’에서 실험체로 평생을 지내다 세상 밖으로 나온 ‘소녀’ 역을 맡아 아이 같은 순수함과 파괴적인 본성을 동시에 지닌 야누스적인 매력의 캐릭터를 세밀하게 그려냈다. “평범한 고등학생이었던 ‘자윤’과 달리, ‘소녀’는 세상과 격리된 삶을 살았기에 감정 표현이 어색하고 서툰 인물이다. 표정 변화가 크지 않은, 눈빛만으로 많은 이야기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한 신시아는 거울과 셀프 카메라를 총동원해 ‘소녀’만의 표정을 찾기 위해 끊임없는 고민을 거쳤다는 후문.
이후 영화 <파과>,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등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약하며 액션부터 감정 연기까지 신인답지 않은 노련한 연기력을 보여준 신시아. 첫 멜로 장르 주연을 맡은 신시아가 연기한 한서윤은 선행성 기억상실증을 앓고 있지만, 장난기 많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매사 즐겁게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소녀이다. 신시아는 캐릭터만큼이나 상큼한 비주얼과 몰입도 높은 감정 연기로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며 관객들에게 새로운 ‘첫사랑 아이콘’으로 각인될 예정이다. 신시아는 “첫 멜로 장르라 처음에는 긴장도 되고 어색함도 있었지만, 이 작품을 통해 멜로 장르의 재미를 알게 된 것 같다”며 멜로 장르에 도전하는 소감을 밝혔다.
필모그래피 영화_<파과>(2025), <마녀 Part2. The Other One>(2022)
드라마_[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2025)
수상경력 2022년 제17회 아시아모델어워즈 신인상 연기자부문 2022년 제8회 BIFF 마리끌레르 아시아스타어워즈 라이징 스타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