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손케 바르트만 (Sonke Wortmann)
+ 생년월일 : 1959년 8월 25일 화요일 / 국적 : 독일
+ / 출생지 : 독일
 
감 독
2009년 포프 조안 (Pope Joan)
2003년 베른의 기적 리마스터링 (The Miracle of Bern)
2003년 베른의 기적 (The Miracle of Bern)
2001년 헐리웃 게임 (Hollywood Game / The Hollywood Sign)
1994년 움직이는 남자 (The Turbulent Man / Der Bewegte Mann)
1993년 블루스 맨 (Mr. Bluesman)
각 본
2009년 포프 조안 (Pope Joan)
2003년 베른의 기적 리마스터링 (The Miracle of Bern)
2003년 베른의 기적 (The Miracle of Bern)


손케 보르트만 감독은 독특한 이력을 자랑한다. 1959년 Marl에서 태어나 부상으로 은퇴하기 전까지 청소년 축구팀의 최우수 선수로 축구계의 유망한 기대주였던 것. 그는 고등학교 졸업 후 뮌헨의 TV 영화 학교와 런던에 있는 로얄 예술 대학에서 공부하며 영화 감각을 익혔다.

보르트만은 졸업 작품인 로 오스카상 학생 부문에 노미네이트됨으로써 영화계에 화려한 데뷔를 한다. 이어 1년 후에는 로 독일 영화상에서 수상함과 동시에 몬트리올영화제에서는 ‘젊은 감독상’을 받았다. 이후 그는 독일의 유명한 연재 만화를 원작으로 한 코미디 영화인 을 감독했는데, 이 영화는 650만 관객을 동원하며 독일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 주연상을 휩쓸며 독일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영화 중 하나로 평가받게 된다.

<베른의 기적>으로 스위스 로카르노 영화제 관객상과 바바리안 영화제 감독상을 받은 보르트만은 비단 영화계에서만 활동해오지 않았다. 그는 우디 앨런의 <브로드웨이를 쏴라> 등 두 편의 연극을 총지휘했으며 2001년에는 제작자로 나서 독일의 유명한 배우 Moris Bleibtreu와 Lucas Gregorowicz가 주연을 한 을 만들어 1백만명의 관객을 동원하기도 했다. 대중의 요구에 부합하는 작품을 만들어내는 재능과 여러 분야에 도전하는 열성은 보르트만이 지닌 최고의 미덕일 것이다.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