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비요크 (Bjork)
+ 생년월일 : 1965년 11월 21일 일요일 / 국적 : 아이슬란드
+ 성별 : 여자 / 출생지 : 아이슬란드 레이카빅
 
출 연
2006년 제작
글래스톤베리 (Glastonbury)
2000년 제작
어둠 속의 댄서 (Dancer In The Dark)
셀마 역
출 연
2022년 노스맨 (The Northman)
2004년 아라키멘터리 (Arakimentari) - 인터뷔 역
1990년 주니퍼 트리 (Juniper Tree)


  세계적인 팝 가수 '비요크'는 '리듬 감각'이 돋보이는 음악가로 유명하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원시적이고 섹시하면서도 파워풀한 목소리로 전세계적인 매니아들을 거느리고 있으며 작곡, 작사, 무대 연출 등 다양한 재능을 타고난 천재 뮤지션. 천가지의 표정을 볼 수 있다는 그녀의 뮤직비디오는 그녀의 타고난 연기력을 충분히 예측하게 한다.

  65년 아이슬란드의 레이카빅에서 출생한 그녀는 열한살에 첫 음반을 발표, 77년 당시 7000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화려하게 데뷔했고 36세의 나이로 현재까지 14장의 앨범을 선보였다.이후 그녀는 열 세살에 '엑소더스', 열 네살에 '티카라스', 18살에 '커클' 등 펑크, 뉴웨이브 그룹에서 활동했으며 이후 팝&락 밴드 '슈가큐브'에서 활동하며 세계적인 메이저 밴드로 인정받았다.
  92년 '슈가큐브'의 해체 이후, '데뷔' '포스트' '호모제닉' 등 솔로 앨범을 연이어 만들면서 그녀만의 독창적인 음악성이 주목을 받았고, 언론과 대중의 극찬과 함께 세계적인 팝가수로 발돋움했다. 재즈, 클래식, 뮤지컬, 댄스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다른 뮤지션들과도 활발한 활동을 해온 그녀는97년 7월 아이슬란드 대통령으로부터 귀족 칭호인 'Lady'를 수여 받으면서 명실상부한
아이슬란드의 국보급 가수로 자리잡았다.

영화 출연작

2000 [어둠 속의 댄서]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