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필립 클로델 (Philippe Claudel)
+ 성별 : 남자
 
감 독
2013년 차가운 장미 (Avant l'hiver, Before the Winter Chill)
2008년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 (I've Loved You So Long)
각 본
2008년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 (I've Loved You So Long)


1962년 2월 프랑스 출생.
소설 <Grey Souls>를 통해 프랑스 르노도상 등 권위 있는 문학상을 수상하며 프랑스 최고의 작가로 떠오른 그는 대학에서 문학교수로 일하고 있다. 영화광이었던 필립 클로델 감독은 대학에서 문학과 역사를 공부하며 시나리오를 쓰기 시작했고, 이미지로 이를 보여주고 싶은 욕구를 느끼기 시작했다. 이후 2002년, 이브 안젤로(Yves Angelo)와 시나리오 공동작업을 한 영화 <At My Finger Tips>가 개봉되기도 했다.
2008년 제작된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는 필립 클로델 감독이 처음으로 메가폰을 잡은 작품으로 주로 남자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그의 소설에 반해 이 영화는 여성의 이야기를 정교하게 담고 있다. 숨겨진 삶의 원리에 매력을 느끼는 필립 클로델 감독은 슬픈 비밀을 간직한 ‘줄리엣’과 동생 ‘레아’의 모습을 통해 누군가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것이 어렵다는 사실을 자신만의 새로운 연출을 통해 감동적으로 풀어내며 세계 영화팬들의 이목을 받았다.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