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베를린(2013, The Berlin File)
제작사 : (주)외유내강, CJ 엔터테인먼트 / 배급사 : CJ 엔터테인먼트

베를린 예고편

[뉴스종합] 2013 상반기 한국영화산업 결산, 역대 상반기 최다 관객 13.07.18
[뉴스종합] 3월 2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7번방의 선물>, <아바타> 노린다 13.03.11
이념을 가장한 기득권들의 야합과 암투 novio21 14.02.07
어쩌다 보니 보게 된 대박영화. alslalsltpf 13.03.25
좀 어색하기도, 신파도 있고. 볼만했지만 그냥 그랬던 ★★★  tree 18.07.13
하정우는 도대체 못하는 역활이 뭔지...마지막 갈대밭 결투씬도 기억에 남고,괜찮은 영화. ★★★★  joe1017 14.05.19
적당히 볼만한 첩보액션 ★★★  codger 13.09.03



하정우-한석규-류승범-전지현! 이보다 더 화려할 수 없다!
류승완 감독 “캐릭터에 완벽하게 맞는 배우 4명 캐스팅은 매우 행운”


2013년 초대형 액션 프로젝트 <베를린>이 개봉 전부터 역대 최강의 캐스팅으로 한국 영화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베를린>은 하정우, 한석규, 류승범, 전지현까지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각자의 개성을 살린 연기로 인정받은 4명의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총 출동하여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추격자>,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러브픽션> 등으로 흥행 승부사 자리에 오른 하정우가 일명 ‘고스트’라 불리는 비밀 요원 ‘표종성’ 역을 맡아 강렬한 캐릭터와 화려한 액션연기로 영화 팬들을 찾아온다. <쉬리> 이후 14년 만에 국정원 요원 ‘정진수’ 역으로 컴백하는 한석규는 탄탄한 연기력과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스크린을 장악할 예정이다. 대체 불가능한 실력파 배우 류승범은 냉혈한 포커페이스 ‘동명수’로 등장, 오로지 배우 류승범만이 소화할 수 있는 신선한 캐릭터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2012년 천만 관객을 동원한 <도둑들>의 헤로인 전지현은 이중 스파이로 몰리는 통역관 ‘연정희’로 등장해 관객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대한민국 배우들이 총 집합된 <베를린>은 역대급 최고의 캐스팅으로 이들 4명의 배우들이 펼치는 불꽃 튀는 연기 대결이 영화의 주 관람 포인트가 될 것이다.

한편 영화 <베를린>의 류승완 감독은 “캐스팅이 무척 만족스럽다. 내가 생각했던 캐릭터에 완벽하게 맞는 배우들이 모두 캐스팅이 된 것 같아 행운이라 생각한다.”며 강도 높은 액션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한 네 배우와의 작업에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이 모여 팽팽한 연기를 펼치는 초대형 액션 프로젝트 <베를린>은 배우들의 이름만으로도 벌써부터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집중시키며 2013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액션 무비의 1인자’ 류승완 감독의 귀환
<부당거래> 이후 3년 간의 기다림 끝에 탄생한
초대형 액션 프로젝트 <베를린>!


액션 장르에 있어 단연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온 류승완 감독이 2013년 상반기 초대형 액션 프로젝트 <베를린>으로 3년 만에 스크린에 컴백한다.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로 충무로에 혜성같이 등장한 그는 이후 <피도 눈물도 없이>, <아라한 장풍대작전>, <주먹이 운다>, <짝패>, <부당거래> 등 관객들의 뇌리에 깊이 남을 개성 강한 액션 영화를 만들어 왔다.

액션 연출에 있어 자신만의 독자적인 시선과 날카로운 표현력으로 ‘액션 무비의 1인자’라 불리며 한국을 대표하는 영화 감독으로 자리매김 해온 류승완 감독! 그가 이번에는 특유의 치밀한 스토리텔링과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압도적인 스케일의 초대형 액션 프로젝트 <베를린>으로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국제 도시 베를린을 배경으로 하정우, 한석규, 류승범, 전지현이라는 당대 최고의 배우들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담아내며 전에 없던 한국형 액션 블록버스터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베를린, 라트비아 등에서 한 달여에 걸쳐 진행한 해외 로케이션 촬영을 통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스케일과 화려해진 액션 씬들로 관객들을 무장해제 시킬 것이다.

매번 스타일리쉬한 액션에 밀도 높은 스토리, 새로운 연출력을 더하며 액션 장르의 대표적인 한국 감독으로 불리는 류승완 감독은 영화 <베를린>을 통해 <부당거래> 이후 그의 흥행 대표작을 교체하며 한국 영화사에 괄목할 성적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최고와 최고의 만남!
한국 영화 사상 최강의 스탭진! 베를린을 위해 뭉쳤다!


류승완 감독, 정두홍 무술 감독, 최영환 촬영 감독, 조영욱 음악 감독! 이른바 한국 영화 사상 최강의 제작진이 뭉쳤다! 덕분에 영화 <베를린>의 촬영 현장은 그 어떤 영화 촬영 현장보다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차 있다.

액션 영화의 1인자 류승완 감독을 필두로 전세계가 인정한 ‘최고의 액션 디렉터’ 정두홍 무술 감독과 <도둑들>부터 <타짜>, <전우치>, <범죄의 재구성>까지 역동적인 동작을 섬세하게 포착해내는 ‘시각의 마술사’ 최영환 촬영 감독, <올드보이>를 시작으로 <친절한 금자씨>,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부당거래> 등 한국 영화 OST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조영욱 음악 감독까지, 각각 분야는 다르지만 자신의 분야에서 한 획을 그은 최정상의 톱클래스 스탭들이 뭉친 것이다. 덕분에 영화 <베를린>은 촬영에 들어가기 전부터 이들의 명성만으로도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특히 이 네 사람은 지난 2010년 <부당거래>에서도 최고의 시너지를 과시하며 흥행을 이끌어냈던 장본인으로 촬영장에서 서로 눈빛만 보아도 상대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최고의 호흡을 자랑하고 있다.

그간 감각 넘치는 액션과 깊이 있으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드라마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던 류승완 감독. 이번 영화 <베를린>에서는 전세계 최초라 할 수 있는 격술을 비롯해 시원시원하고 파괴적인 액션은 물론, 타 액션 장르에서 볼 수 없었던 선 굵은 스토리까지 갖춘 새로운 영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의 도전에 최근 <지 아이 조2>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으며 글로벌 액션 스타로 자리잡고 있는 정두홍 무술 감독과 스타일리쉬하고 감각적인 영상미를 보여주는 동시에 역동적인 액션을 자유자재로 담아내는 최영환 촬영 감독, 굵직한 영화를 도맡아 오며 한국 영화 음악계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조영욱 음악 감독이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할 것이다.

최고와 최고의 만남! 충무로 최강 스탭진의 만남으로 완벽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베를린>은 2013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등극할 전망이다.

독일 베를린, 라트비아 리가에서 장장 두 달에 걸친 해외 로케이션
이국적인 도시를 배경으로 액션의 진수를 느껴라!


영화 <베를린>의 압도적인 스케일에 그 묵직한 분위기를 더하는 요소 중 하나는 단연 해외의 이국적인 풍경이다. 류승완 감독은 “냉전 시대를 거친 후 그 시대의 비극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베를린을 배경으로 비밀스러운, 자신을 감추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이 도시에서 무언가를 하게 된다면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며 베를린을 영화의 배경으로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한석규는 “<베를린>의 대본을 받아 보고 이 영화는 꼭 베를린에서 찍어야만 하는 영화”라고 말할 정도로 베를린이라는 도시는 4명의 비밀 요원과 그들을 둘러싼 국제적인 음모와 배신이라는 스토리가 꼭 맞아 떨어지는 공간이 된다.

실제로 독일 베를린과 라트비아 수도 리가에서 두 달에 가까운 기간 동안 해외 로케이션촬영을 진행, 영화의 스케일감과 웅장한 분위기를 더하며 영화 속 또 하나의 주인공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영화 속 주요 액션장면으로 오프닝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베를린의 웨스틴 호텔 액션 씬, 하정우의 숨막히는 차량 액션 씬을 볼 수 있는 브라덴부르크 광장, 그 외 하케셔마크트 벼룩시장, 오펜바움 다리 등의 이국적인 풍경은 액션의 스케일감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키며 관객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이 모든 해외 촬영을 위해 <베를린> 팀은 현지 프로덕션 팀과 사전에 로케이션을 진행했다. 현지에서 촬영한 사진 자료들을 통해 프리 프로덕션 과정에서 철저하게 공간을 구성하고 거기에 맞는 액션 컨셉을 만들며 그 어느 때보다 영화의 배경과 그에 적합한 액션을 맞추는데 중점을 뒀다. 두 달 가량의 촬영 기간 동안 이어진 해외 촬영을 통해 언어의 장벽과 문화의 차이에서 오는 장벽을 이겨내고 이국적인 배경으로 한 화려한 액션의 진수를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는 후문.

거대한 국제 도시 베를린의 웅장한 분위기를 바탕으로 자신의 정체를 감추고 살아가는 4명의 비밀 요원들의 숨막히는 추격전을 담아내는 영화 <베를린>은 이국적인 풍경으로 영화의 볼거리를 한 층 풍성하게 만들며 관객들의 눈길을 확실히 사로잡을 예정이다.



(총 5명 참여)
joe1017
하정우는 도대체 못하는 역활이 뭔지...
마지막 갈대밭 결투씬도 기억에 남고,괜찮은 영화.     
2014-05-19 22:03
codger
한석규 역할이 미미하군     
2013-09-20 15:42
penny2002
심심할 때 보면 좋네요.     
2013-07-29 17:42
ldk209
재미 있어요. 이야기 자체의 짜임새도 좋은 편이구요. 영화의 초반은 상당히 혼란스럽습니다. 좀 불친절하고 편집이 매끄럽지 않다는 느낌. 전반적으로는 본 시리즈의 짝퉁처럼 느껴지더군요. 물론 한반도라는 특수한 상황을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요.. 아무튼 <베를린>을 보면 본 시리즈가 얼마나 잘 만들어진 액션영화인가가 느껴지더군요...     
2013-02-02 11:41
loop1434
날로 발전해가는 류승완의 수준급 한국형 첩보액션물.     
2013-01-29 23:08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