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골(Goal) 때리는 영화 '교도소월드컵'
2001년 5월 14일 월요일 | 컨텐츠 기획팀 이메일

메가톤급 웃음 "골 때리네"

'골(GOAL) 때리는 영화'를 표방하는 '교도소 월드컵'(방성웅 감독-신씨네 제작)에 없는 것 두가지. 우선 스타가 없다. 정진영(빵장 역),조재현(질문 역),황인성(감독 역),박인환(교도소장 역) 등을 빼놓고는 대부분 무명에 가까운 배우들이다. 정력지상주의자 '굴뚝'으로 나오는 전철우 또한 '귀순용사'로 알려져 있긴 하지만 스크린에선 완전 '생짜'다. 휘발유 특수 절도범 김철수(휘발유 역),캘리포니아에 있는 아빠를 찾기 위해 FBI를 사칭하는 조종옥(몽쉘통통 역) 등 얼굴이 낯선 배우들이 대부분이다. 이러다보니 주연배우 17명의 출연료를 다 합해도 3억원이 넘지 않는다. 3억원이면 요즘 웬만한 톱스타급 배우 한명의 개런티 밖에 되지 않는다.

방성웅 감독은 스타 한명을 내세우기 보다는 10여명이 넘는 주전 선수들에게 골고루 애정을 보내기로 한 듯,[교도소 월드컵]엔 영웅도 없다. UN 인권위원회가 교도소 월드컵을 개최한다는 줄거리를 듣고 나면,우수에 젖은 눈동자의 영웅을 내세운 축구 영화나 교도소 영화를 떠올리게 되는데 '교도소 월드컵'은 그냥 사람 사는 이야기다. 순수한,어찌보면 바보같기도 한 이들이 벌이는 해프닝들이 스크린을 장식한다.

멋지게 팀을 이끄는 축구 영웅도 만날 수 없으며,교도관과 한판 대결을 벌이는 모습도 접할 수 없다. 초반부터 줄창 분위기를 잡고 있던 정진영도 결국엔 심하게 망가지는 얼굴을 보여주고,배신자 조재현이 골 대 앞에서 고민하던 것도 전혀 상상할 수 없는 의외의 방법으로 해결된다. 그래서 [교도소 월드컵]의 독특한 이야기를 즐기다보면 관객들은 배실배실,다리에 힘이 쫙 풀리는 듯한 웃음을 흘리지 않을 수 없다. 이른바 요즘 유행하는 '허무 개그'를 총망라한, 종합상자 같다.

개성 강한 웃음으로 스크린 정복을 시도하는 영화 [교도소 월드컵]이 관객들과의 만남에서 어떤 평가를 받게 될 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개봉은 19일이다.

<자료출처 : 스포츠조선>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