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보자마자 한마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2017년 1월 17일 화요일 | 김수진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 김수진 기자]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시사회가 16일(화) 충무로 대한극장에서 열렸다. 세계적 베스트셀러 아동문학 시리즈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이 1시간 분량의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물로 새롭게 탄생했다.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은 갑작스런 화재로 부모님을 잃게 된 보들레어 가의 세 남매 바이올렛, 클로스, 써니와 그들의 유산을 가로채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사악한 후견인 올라프 백작의 이야기다. 올라프 백작의 각종 계략이 실패로 돌아가고 사악한 속내가 밝혀지게 되지만 그는 포기하지 않고 아이들을 끊임없이 괴롭힌다. 보들레어 세 남매는 올라프 백작의 온갖 권모술수의 위협을 피하는 한편 부모님의 죽음을 둘러싼 숨겨진 비밀 단서들을 찾아 나선다.

아이들에게 상속된 막대한 유산을 노리는 인물인 ‘올라프 백작’은 닐 패트릭 해리슨이 맡았다. 찔러도 피 한 방울 나지 않을 것 같은 그의 사악한 악당 연기는 극 전반 긴장감을 부여한다. 보들레어 세 남매 중 발명 천재인 첫째 ‘바이올렛’은 말리나 와이즈먼가 맡았고, 독서광 둘째 ‘클라우스’ 역은 루이스 하인즈가, 신기한 재주를 가진 아기 ‘써니’는 프레슬리 스미스가 연기한다.

시리즈 내내 내레이션을 맡은 ‘레모니 스니켓’ 역의 패트릭 워버튼은 모든 에피소드에 등장하며 미래의 관점에서 이야기를 들려준다. 특히 그가 등장인물과 한 프레임에 있지만, 사건이 벌어지는 시점에서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독특한 스토리텔링 방식을 취하고 있다. 그는 극 초반 “이 이야기는 끔찍하고, 우울하며, 불행하다”고 경고하며 보들레어 남매의 비극적인 미래를 예상하게 만든다.

영화 제작자 배리 소넨펠드는 제작 배경에 대해 “수 년 전, 내 아이에게 레모니 스니켓의 시리즈를 읽어주며 굉장히 흥미롭다고 생각했었다. 그의 작품이 훌륭한 점은 바로 등장하는 모든 아이들에게 재주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어른들의 경우 선의를 가진 자든 악당이든 모두 다 똑같이 끔찍하게 그려지는데, 이건 바로 내 삶의 철학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또 “이번 시리즈는 TV에서 본 그 어떤 작품과도 비교할 수 없다”고 말하며, “굉장히 탄탄한 연기, 환상적인 집필, 그리고 뛰어난 아역 배우들 덕에 시청자들은 보들레어 가 아이들에게 감정적으로 애착을 느끼고, 끔직한 어른들에 대적해 이들을 응원하게 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원작자 다니엘 핸들러는 넷플릭스와 함께 시리즈를 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넷플릭스는 수백 만 명의 시청자들이 자신들의 프로그램에 빠져들게 하고, 시청자들이 몇 시간, 혹은 며칠이고 넋을 잃고 스토리를 감상하게 만든다”며 “극심한 비참함, 슬픔과 고뇌의 연속과 같은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을 이보다 더 잘 각색할 자가 누가 있겠는가”라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클라우스 보들레어역을 맡은 루이스 하인즈는 본인의 역할에 대해 “클라우스는 상당히 내성적이다. 하지만 동시에 상당한 독서가이며, 이는 그의 큰 장점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보들레어 남매의 막내 ‘써니’에 대해 배리 소넨펠드 감독은 “프레슬리는 때때로 컴퓨터 그래픽으로 재현되기도 하고 얼굴 부분만 대체되기도 하지만 가끔 정말 연기를 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고 전했다.

각각 에피소드에는 기억에 남을만한 게스트들이 출연하기도 하는데 조안 쿠삭은 선의의 ‘저스티스 스트라우스’ 역을, 알프리 우다드는 무서운 ‘조셉핀’ 숙모 역을 맡았으며, 캐서린 오하라는 악랄한 검안사 ‘오웰 박사’ 역을, 아시프 맨드비는 ‘몬티 삼촌’ 역을 연기한다.

1월 13일(금) 공개된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은 넷플릭스(Netflix)에서 전편 확인할 수 있다.

● 한마디
-‘나는 어떤 어른인가’ 반성하게 되는 유익한 환상 동화!

2017년 1월 17일 화요일 | 글_김수진 기자(sooj610@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0 )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