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촛불집회 다큐멘터리 2편, 6월 23일~24일 광화문에서 상영!
2017년 6월 22일 목요일 | 김수진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김수진 기자]
촛불집회를 기록한 옴니버스 다큐멘터리 <광장>과 <모든 날의 촛불>이 ‘찾아가는 극장’ 공동체상영을 통해 소개된다.

오는 6월 23일(금)과 24일(토) 양일간 광화문 세월호 광장에서 <광장>(감독 김철민, 김정근, 황윤, 박문칠, 이창민, 김수민, 김상패, 강유가람, 홍형숙, 최종호, 제작 박근혜정권 퇴진을 위한 다큐멘터리 프로젝트 제작팀, 배급 시네마달)과 <모든 날의 촛불>(감독 김환태, 최종호, 김수목, 제작 배급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 공동배급 시네마달)이 상영될 예정이다.

6월 23일(금) 오후 7시에 상영될 <광장>은 촛불집회를 비롯해 사드반대 투쟁 등을 담은 총 10편의 작품으로 구성돼 있다. 노동, 여성, 환경, 청춘 등 광화문 집회 이후에도 이야기되어야 할 다양한 담론들이 주요 소재다. 6월 24일(토) 오후 6시에 상영될 <모든 날의 촛불>은 우리들의 삶 깊숙이 스며든 광장의 모습을 비추고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3편의 다큐멘터리로 이뤄졌다.

<모든 날의 촛불> 상영 후에는 퇴진행동 기록기념위원회 박진, 변영주 감독의 진행으로 416가족협의회의 유가족, 퇴진행동 대표의 무대인사가 진행된다. 또 영화를 연출한 김환태, 최종호 감독과 <모든 날의 촛불> 배급 프로듀서이자 전 퇴진행동 미디어팀장인 넝쿨이 참석해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 한마디
이번 주 금요일과 토요일, 시간되시면 찾아가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2017년 6월 22일 목요일 | 글_김수진 기자(sooj610@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0 )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