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이원다이애그노믹스, 씨엔에스헬스케어 지분 49.9% 인수
2018년 9월 4일 화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 씨엔에스헬스케어 지분인수를 통한 유전체 검사 분야 수직계열화 구축
- 작년말 기준 매출 465억, 당기순이익 51억의 자회사편입으로 연결기준 빠른 흑자전환기대


유전체 분석 전문 글로벌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 (이하 EDGC)가 9월 4일 오늘 의학연구 및 의료서비스 분야 회사인 ㈜씨엔에스헬스케어 주식 인수를 결정했다.

EDGC는 씨엔에스헬스케어의 총 발행주식 가운데 49.9%인 20,958주를 양수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씨엔에스헬스케어의 1대 주주가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씨엔에스헬스케어는 의료기기전문유통회사로서 국내 유수의 병의원 등의 매출처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 약 465억 원, 영업이익 36억 원, 당기순이익 51억 원의 우수한 경영 실적을 보였다.

이번 씨엔에스헬스케어의 지분 인수를 통해 EDGC는 유전체 기반 사업뿐만 아니라 체외진단(IVD) 분야까지 바이오산업 전반을 포괄적으로 아우르는 사업체계를 구축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 임상(clinic) 유전체사업인 질병 유전자 예측검사, 암유전자 검사 서비스, 액체생검연구 등의 보다 효율적이며 빠른 개발과 이를 통한 고부가가치 시장 창출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

EDGC와 씨엔에스헬스케어는 이번 전략적 지분 인수를 통하여 체외진단과 유전체 기반 사업의 제휴를 통한 질적 성장 도모는 물론 씨엔에스헬스케어의 영업판매조직, 거래처 확보를 통한 매출 증대 등의 양적 성장 또한 기대할 수 있게 됐다.


2018년 9월 4일 화요일 |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0 )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