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SF 호러 영화의 숨겨진 걸작 ??
이벤트 호라이즌 | 2001년 6월 28일 목요일 | 꼬리동 이메일

여름특선 - 꼬리동의 내맘대로 추천 공포영화 비디오 1탄

이벤트 호라이즌 제목 : 이벤트 호라이즌 (Event Horizon)
감독 : 폴 앤더슨
주연 : 샘 닐, 로렌스 휘시본
제작연도 : 1997 년
출시연도 : 1998 년
상영시간 : 95 분
등급 : 18세 이상 관람가

우리나라에서 소리소문없이 조용히 대한극장에서 개봉했다가 재난(?)을 맞고 조용히 내렸던 영화입니다. 하지만 전 이 영화를 보면서 의외의 수확을 거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SF와 호러영화를 좋아하다 보니...

인간의 무의식속에 존재하는 심리적인 공포를 그리고 있는 이 영화를 만든 폴 앤더슨은 예전에 '모탈 컴뱃'이라는 수준 이하의 영화를 만들었던 감독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에서는 의외의 연출력을 보여주고 있죠. 이 영화에는 예전의 여러 공포영화들의 요소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에이리언', '샤이닝', '헬레이져', 토비 후퍼의 'Lifeforce'(국내에서는 '뱀파이어'로 출시), 심지어는 일본 애니메이션인 '메모리즈'의 제 1화 '그녀의 추억'까지도 연상이 되죠. '이벤트 호라이즌'이 개봉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개봉했었던 배리 레빈슨의 '스피어'도 비슷한 부분이 많은 영화입니다.

'이벤트 호라이즌'은 촬영, 편집, 연출, 연기 등 거의 모든 면에서 뛰어난 면을 볼 수 있죠. 이벤트 호라이즌 호의 비주얼도 좋았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순간적으로 지나가는 공포의 장면들의 편집은 예술이더군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일 수도 있겠지만요... 하지만 시나리오가 조금은 부실했고 결말이 평이하다는 느낌도 어느정도 받긴 했습니다.

아무튼 보는 관객에 따라서는 이 영화가 그저 여러 영화들을 짜집기하고 몇가지 특수효과를 이용해서 쉽게 만든 그저 그런 영화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유심히 보다 보면 상당히 매력적인 영화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어쩌면 이런 느낌은 어둡고 음울하면서도 컬트적인 분위기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p.s 1 : 이 영화에 등장하는 이벤트 호라이즌 호는 파리의 노틀담 성당을 모델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p.s 2 : '에어리언'에서 촬영을 맡았던 애드리안 비들은 촬영감독으로 이 영화에 참가하고 있죠.
p.s 3 : 폴 앤더슨 감독은 '솔져'를 만들기도 했었고, 최근에는 밀라 요보비치를 캐스팅하여 'Resident Evil'이라는 역시 SF 호러 영화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4 )
iamjina2000
오 숨어있는 걸작 발견~   
2009-07-09 21:17
rudesunny
너무 너무 기대됩니다.   
2008-01-21 16:19
kangwondo77
SF 호러 영화의 숨겨진 걸작   
2007-04-27 15:29
ldk209
그다지 걸작으로 생각되지는 않는 영화..   
2007-01-29 15:38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