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발정난 숫고양이의 순정 일기
톰캣 | 2001년 8월 13일 월요일 | 허리케인 박 이메일

예비군 4년차 마지막 동원훈련장, 군복을 입은 사회인들을 만나면 참 보기 드문 개판을 연출한다. 대부분 사회생활을 하고있고 가정이 있는 사람도 많은데, 어쩌면 저 '지랄'들을 하는지 이해가 안갈 때가 많다. 물론 필자도 훈련기간동안 "한지랄" 하고 왔다. 그래도 용서하자. 예비군은 '미군, 국군, 구세군'과 함께 우리나라를 지키는 4대 주력군 중에 하나가 아닌가.

<톰캣 Tom Cat> 영화 리뷰에 어인 군대 얘기가 첫머리에 나오는지, 혹시 그 영화가 미군의 공군 주력 기종의 하나인 전투기 '톰캣'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항공 전투 액션 영화가 아닐까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다. 영화 제목만 놓고 상상할 때 그런 결과가 나오는 것은 당연할지도 모르니까. 총칼은 녹슬어도 삽날은 빛난다던 202 특공연대 시절, 상병 계급장을 막 달았을 때 갓 전입 온 이등병 이 하나 있었다. 주 활동무대가 'B 전철역'이었던 그의 화려-찬란한 性생활 르뽀가 오늘의 주제랑 맞닿아 있다. 매일 밤 B전철역으로 출근한 그는 하루도 어김없이 여자를 꼬셔(표준말을 씁시다 : 꾀다, 유혹하다) 근처 여관으로 직행했다 한다. 군대 가기 전까지 100명의 여자와 자겠다던 그의 발칙한 계획은 스스로도 놀랄만큼 잘 진행되어 목표를 초과달성 했다고 하는데, 그 기술을 전수받기 위해, 혹은 진위를 확인하기 위해 많은 고참들이 닥달한 결과 그의 등판에 나있던 정체불명의 손톱자국까지 확인할 수 있었다. 군대 얘기야 숨쉬는거 빼고 다 뻥(표준말을 씁시다-2 : 과장, 부풀림)이라고 하지만, 적어도 그는 "열 여자 마다하지 않는" 남자의 속성을 정확히 파악한 다음 많은 국군장병들에게 대리 만족과 함께 제대 후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준것만은 확실하다. 하지만 그에게 없던 것이 하나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순정'이다. "세상 모든 여자와 자고 말겠다"는 <톰캣>들의 삶의 목표가 흔들린 바로 그 단어.

19살에 처음 잠을 잔 여자와 결혼하는 친구의 들러리를 서던 날, 남자들은 하나같이 자기는 결혼하지 않겠다는 말을 한다. 세상 여자들을 다 놔두고 어떻게 한 여자에게 묶여 살 수 있다며. 그들의 장난같은 내기는 규모가 커져 한달에 얼마씩 돈을 모으기로 하고 제일 늦게까지 총각(물론 법정 총각)으로 남는 사람에게 적립금 모두를 주기로 한다. 7년 후, 천하의 바람둥이 카일과 마이클만 결혼을 하지 않고 적립금은 6억 5천만원(50만 달러)으로 불어났다. 친구의 결혼식 피로연 날, 마이클은 도박장에서 섹시한 여자에게 정신이 팔려 6천 5백만원(5만 달러)을 날리고 한달 안에 빛을 갚지 못하면 죽을 수 밖에 없는 위기에 처한다. 짠돌이 카일이 돈을 빌려줄 리 없고 방법은 단 하나, 카일을 한달안에 결혼시키는 것. 하지만 마이클은 카일을 위해 선택한 여자를 사랑하게 된다. 바람둥이에게 왠 순정?

<콘돔 전쟁>을 재미있게 봤던 관객이라면 이 영화 역시 잘 선택했다고 생각할 것이고, <하트 브레이커스>와 비교하면서 보는 재미도 꽤 쏠쏠할 것이다. 곳곳에 등장하는 , <졸업>, <스크림2> 등 패러디 장면 또한 놓칠 수 없는 재미 중에 하나다. 영화는 가끔 삼천포로 빠지기도 하지만, 마치 성룡 영화 처럼 그 또한 재미있는 구성요소로 업그레이드 시킨다. 드라마에서 갖추지 못하는 극적 긴장감과 잔재미를 삽입하기 위해서라면 잘못괸 선택은 아닌듯 싶다. 특히 오프닝에서 나왔던 애니메이션은 <할로우맨>, <처녀들의 저녁식사>, <굿바이 뉴욕, 굿모닝 내사랑> 등을 능가하는 서비스 정신에 충만해 있다. <하트 브레이커스>의 모녀 꽃뱀 사기단이 결국 순정 때문에 일이 잘 풀린 것처럼 동서양을 막론하고 갈대의 순정은 어렵고도 복잡한 것이리라. B전철역을 주름잡았던 그 이등병을 다시 만난다면 묻고싶다. 여자를 꼬실 때 혹 "세 단어로 된 짧은 한마디"를 하지 않았는지. 미성년자 관람 불가라 차마 말로 할 수는 없으나 입이 근질거려 운이라도 떼고 마쳐야 겠다. Oh, My Lovely Girl... Please S M C!

3 )
ejin4rang
순정일기라   
2008-10-16 17:08
rudesunny
너무 너무 기대됩니다.   
2008-01-21 16:14
kangwondo77
발정난 숫고양이의 순정 일기   
2007-04-27 15:33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