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건강하고 잔잔한 감동 (오락성 6 작품성 6)
땡큐, 대디 | 2015년 4월 16일 목요일 | 안석현 기자 이메일

감독: 닐스 타베니어
배우: 자크 검블린, 파비앙 에로, 엘렉산드라 라미
장르: 드라마
등급: 전체 관람가
시간: 89분
개봉: 4월 23일

시놉시스

줄리안(파비앙 에로)은 몸이 굳었지만 언제나 도전을 꿈꾸는 소년이다. 또래 아이들처럼 달리고 싶었던 줄리안은 아버지 폴(자크 검블린)에게 철인 3종 경기에 출전할 것을 제안한다. 하지만 가족을 포함한 모든 이들은 그의 무모한 도전을 허락하지 않고, 철인 3종 경기 위원회마저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출전을 허가하지 않는다. 꿈을 포기할 수 없는 줄리안은 철인 경기 위원회에 직접 찾아가 일반인 철인 3종 경기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줄리안의 강한 의지에 모든 이들의 마음이 움직이기 시작하고, 세계 최강의 철인들 틈에서 줄리안과 폴의 아름다운 도전이 시작되는데...

간단평

전신마비 아들과 철인 3종 경기를 완주한 호이트 부자의 실화를 모티브로 한 <땡큐, 대디>는 소재만으로도 감동을 주는 영화다. 뇌성마비 환자 줄리안과 그의 아버지 폴은 일반인도 완주하기 힘든 철인 3종 경기에 참가한다. 부자의 특별한 도전을 통해 <땡큐, 대디>가 보여주는 것은 포기하지 않는 정신과 사랑이다. 자신의 육체에 구애받지 않으려는 줄리안과 이를 믿고 뒷받침해주는 부모의 사랑은 가슴을 잔잔하게 울린다. 줄리안처럼 자신의 육체적 한계를 뛰어넘는 파비앙 에로의 연기, 인물들의 감정을 유심히 포착하는 카메라, 적절한 타이밍에 삽입되는 음악은 감동을 더한다. 무뚝뚝하던 폴이 갑작스럽게 변하는 작위적인 시퀀스와 경기 막바지에 삽입된 조악한 플래시백은 아쉬움을 남긴다. 그래도 한꺼번에 담아내기 어려운 호이트 부자의 감동 실화를 효율적으로 압축한 <땡큐, 대디>는 건강함을 한껏 뿜어내는 휴먼드라마다.

2015년 4월 16일 목요일 | 글_안석현 기자(무비스트)




-줄리안이 경기 참가를 반대하는 폴을 설득하며 보여주는 사진은 철인 3종 경기를 완주하는 호이트 부자의 사진.
-오글거리는 플래시백 하나가 영화 전체를 흔들어 놓는다.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