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케서방의 부활은 다음기회에 (오락성 5 작품성 4)
드라이브 앵그리 3D | 2011년 8월 24일 수요일 | 김한규 기자 이메일

분노가 극에 달한 한 남자 밀튼(니콜라스 케이지)은 한 많은 사람이다. 그의 딸은 사이비 종교 집단 교주 요나 킹(빌리 버크)에게 죽임을 당하고, 손녀는 제물로 바쳐질 운명에 처한다. 손녀만이라도 구하기 위해 지옥을 탈출한 밀튼은 우연히 만난 파이퍼(엠버 허드)와 함께 요나 킹이 있는 곳으로 향한다. 회계사라 불리는 저승사자(윌리엄 피츠너)는 지옥의 법규를 무시하고 현실세계로 간 밀튼을 잡기 위해 그의 뒤를 쫓는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밀튼은 회계사를 피해 복수를 감행한다.

<드라이브 앵그리 3D>는 처음부터 끝까지 무한 질주한다. 복수를 위해 무조건 액셀러레이터를 밟는 밀튼에게 ‘멈춤’이란 없다. 그는 자신 앞에 서있는 장애물을 모두 제거한다. 적들을 향해 무자비한 총알 세례를 퍼붓는 건 예삿일. 술 마시고 섹스 하는 동안에도 총은 쉴 틈이 없다. 고어 영화처럼 핏물이 흥건한 장면들이 수두룩하다. 여기에 종종 등장하는 엠버 허드의 섹시한 자태는 서비스. B급 영화에 걸맞은 내용과 장면은 보는 이들에게 아드레날린을 분출하게끔 한다.

문제는 이야기다. 보는 즐거움으로 가득한 영화에서 이야기를 찾는 다는 건 부질없는 짓이겠지만 <드라이브 앵그리 3D>는 각 인물들의 관계에 대한 설명이 너무 부족하다. 죽은 밀튼이 딸의 죽음을 어떻게 알게 됐는지, 조나 킹은 무엇을 위해 밀튼의 손녀를 제물로 바치려 했는지 끝내 밝혀지지 않는다. 또한 이승에 온 회계사의 목표물이 밀튼인지 조나 킹인지도 불분명하다. 기본적인 설명이 부재하다보니 화려한 액션 장면을 감상하는데 종종 브레이크가 걸린다.

3D 영화로 제작된 <드라이브 앵그리 3D>는 실제 3D 카메라로 촬영하며 영상의 힘을 싣는다. 이전 3D 영화 <블러디 발렌타인>의 메가폰을 잡은 패트릭 루시어 감독은 눈앞에 총알이 빗발치는 장면이나 자동차 액션 장면 등을 보여주며 현란한 입체감을 선보인다. 하지만 화면 밖으로 튀어나오는 입체감에만 심혈을 기울인 나머지 공간감은 잘 드러나지 않는다. 여러모로 부실한 영화는 최근 이미지가 실추된 니콜라스 케이지를 다시 일으켜 줄만한 추진력이 없어 보인다. 그의 부활 기회는 내년 개봉 예정인 <고스트 라이더 2>로 미뤄야 할 것 같다.

2011년 8월 24일 수요일 | 글_김한규 기자(무비스트)    




-B급의 향취 그득한 액션 영화.
-엠버 허드가 얼마나 섹시한지 궁금하다면 직접 확인하시길.
-추억의 머슬카를 보는 재미가 쏠쏠.
-영상만 죽인다고 재미있는 영화가 될 수 없다는 걸 알면서 왜 이렇게 불친절해.
-예전 니콜라스 케이지의 액션을 기대한다면 보지 말도록.
-눈앞으로 튀어나오는 장면이 많다고 완벽한 3D 영화라고 보기 어렵지.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