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영화를 향한 레오스 카락스 감독의 애정 (오락성 5 작품성 7)
홀리 모터스 | 2013년 4월 7일 일요일 | 김한규 기자 이메일

오스카(드니 라방)의 하루는 고급 리무진 ‘홀리 모터스’를 타면서 시작된다. 오스카는 리무진에서 내릴 때 마다 걸인, 모션 캡쳐 연기자, 광인, 암살자, 죽어가는 노인 등 각기 다른 9명의 인물로 분한다. 오스카의 진짜 직업은 매번 다른 사람의 삶을 사는 거다.

<나쁜 피> <퐁네프의 연인들>의 레오스 카락스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장편영화 <홀리 모터스>는 영화와 현실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진실과 허구를 구분하지 않는다. 대신 9명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오스카를 통해 영화나 현실의 삶이 다르지 않다는 걸 보여준다. 오스카가 연기하는 인물들은 인생을 살아가는 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보편적인 감성을 지닌다. 특히 딸을 사랑하는 아버지, 죽음을 앞둔 노인의 모습을 통해 각각 부성애와 고독을 느낄 수 있다.

영화는 13년 동안의 침묵에서 비롯된 감독의 연출 갈증을 엿볼 수 있다. 감독의 목마름은 다양한 장르를 통해 드러난다. 오스카와 옛 애인 진과의 만남은 뮤지컬, 암살자의 등장은 차가운 느와르의 감흥을 전한다. 오스카를 통해 전하는 9가지 이야기는 영화를 향한 감독의 뜨거운 열정과 애정이 확연하게 드러난다. 한 편의 장편영화를 만들기 위해 시련과 고통을 이겨내고 창작물을 만들어낸 감독의 노력이야 말로 영화의 큰 매력이다.

2013년 4월 7일 일요일 | 글_김한규 기자(무비스트)




-레오스 카락스와 드니 라방의 찰떡궁합.
-드니 라방의 원맨쇼.
-한 영화에서 9가지 장르를 만날 수 있는 쾌감.
-인생과 영화에 대한 다양한 물음.
-이게 영화인지 현실인지 헷갈린다.
-꽃미남 배우들을 기대했다면.
2 )
spitzbz
이건진짜.. 극장이든 집에서든.. 3-4번은 봐야한다.!!   
2013-04-22 18:05
spitzbz
이건뭐.. 아방가르드 네오사이키델릭 아트하이브리드 슈퍼울트라캡숑 무비더군요.....
영화좀봤다하는 쟁이들에게는 극심한 오르가즘을... 그외는 무한분노 또는 R.E.M. 수면의 세까이로....
난... 둘다....   
2013-04-12 16:57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