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뭐 하나 빠짐없는 스릴러의 결정체 (오락성 8 작품성 9)
프리즈너스 | 2013년 9월 27일 금요일 | 최지나 기자 이메일


감독: 드니 빌뇌브
배우: 휴 잭맨, 제이크 질렌할, 폴 다노
장르: 스릴러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시간: 153분
개봉: 10월 2일

시놉시스

평화로운 마을 두 부부의 딸들이 사라진다. 10살의 지능을 가진 알렉스 존스(폴 다노)가 이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붙잡히지만 어떠한 증거도 나오지 않아 풀려나고 사건은 다시 미궁 속으로 빠진다. 완벽한 용의자를 의심하는 켈러 도버(휴 잭맨)는 홀로 그를 쫓기 시작하고, 사건 담당 형사 로키(제이크 질렌할)는 세상에 숨겨진 진범을 찾기 위해 추적을 시작한다. 유력한 용의자 알렉스 존스를 범인이라고 믿는 아빠, 진짜 범인은 따로 있다고 믿는 형사. 각각 다른 방식으로 추적을 시작한 두 사람은 마침내 충격의 진실과 마주하게 된다.

간단평

<프리즈너스>는 작품성과 오락성, 메시지와 비주얼의 네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수작이다. 가해자와 피해자 그리고 진실과 믿음 사이의 풀릴 수 없는 간극을 정교한 이야기와 섬세한 표현으로 수놓고 있으며, 사건 중심의 미스터리 스릴러와 등장인물들의 섬세한 심리극 간의 균형 또한 놓치지 않고 있다. 하나의 사건이 두 갈래로 풀려나가지만 이를 유기적으로 봉합하는 실력도 고단수다. 여기에 9.11과 불황으로 인해 미국이 겪은 공황과 공포라는 사회적 분위기마저 이야기 속에 용해시키고 있다. 그리고 관객들은 복잡한 사건의 조각조각들을 주우며, 파편화된 단서들을 퍼즐처럼 맞추며, 영화의 미로를 따라가게 된다. 휴 잭맨과 제이크 질렌할, 폴 다노의 연기, 로저 디킨스의 촬영, 할리우드 블랙리스트에 오른 시나리오, 그리고 이를 모두 총괄하여 뇌리에 박히는 153분을 내놓은 드니 빌뇌브의 연출력 등 영화가 종합예술임을 다시금 보여준 작품이다.

2013년 9월 27일 금요일 | 글_최지나 기자(무비스트)




-윤리적 고민이란 철학적 주제를 끌어안은 할리우드 상업영화.
-현실적 감정이입과 비현실적 완성도.
-요소요소의 완벽함과 이들의 종합이 빚어낸 절정.
-수작을 범작으로 만든 몹쓸 예고편. 예고편 그 이상의 이야기를 기대하라.
-늘어지는 부분은 없지만 그래도 153분은 꽤 긴 러닝타임.
-가벼운 스릴러를 보고 싶은 자에게는 무리가 될 수 있는 무게감.
4 )
djswp12
흐름은 <살인의 추억>이지만 뻔한 흐름과 결말. 스릴러라고 하기에도 민망한 B급영화   
2013-10-10 20:21
cyan495
시사회로 보았습니다. 휴 잭맨이 맡은 아버지의 행동이 과연 과한건지, 당연한건지 보는내내 갈등하면서 내 입장을 대입시켜가면서 보았습니다. 후반의 진짜범인과 휴 잭맨의 대립신이 좀 이해가 되지않아서리... 예고편에 너무 기대했나봐요.   
2013-10-08 16:33
spitzbz
2주전쯤 시사회로 보왔지만.. 보는 내내 살인의 추억의 그 느낌이 떠오르는건..
국적이 대한민국이기 때문이겠죠
흥행과 거리가 멀지라도.. 연출력, 연기력, 사실성, 미장셴.. 감정전달력.. 냉정하고 잔혹하게 점수를 매길지라도.. 저는 감히 납치류 영화중 10점만점에 9.5 이상을 주고 싶네요
이런건 그냥 이래저래 리뷰없이 머리 가슴 비우고 그냥 봐야됩니다.   
2013-10-03 23:22
dillita
기다렸다 이 영화가 나오기를......... 관객을 압박하는 수준이 장난아니라던데 나오면 바로 봅니다   
2013-09-27 13:10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