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웃음기 거둔 어둡고 진한 형사물 (오락성 6 작품성 6)
비스트 | 2019년 6월 26일 수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감독: 이정호
배우: 이성민, 유재명, 전혜진, 최다니엘
장르: 범죄, 스릴러
등급: 15세 관람가
시간: 130분
개봉: 6월 26일

시놉시스

실종된 여고생이 토막 난 채 발견된다. 우발적 범행이 아닌 연쇄 살인의 낌새를 직감한 형사 ‘한수’(이성민)은 파트너인 후배 ‘종찬’(최다니엘)과 범인의 단서를 찾기 위해 혈안이 된다. 한편 ‘한수’의 정보원이었던 ‘춘배’(전혜진)는 출소를 며칠 앞두고 외출을 나와 ‘한수’를 찾아간다. 연쇄 살인범에 대한 정보를 미끼로 ‘한수’에게 자신의 범행을 은폐해 달라고 부탁한다. ‘한수’의 라이벌이자 동료 형사인 ‘민태’(유재명)는 둘 사이에 오고 간 모종의 거래에 대해 눈치채고, ‘한수’를 압박하기 시작한다…

간단평

두 형사가 있다. ‘한수’ (이성민)는 세상의 범죄를 뿌리 뽑고 싶은 마음에 나쁜 놈들을 잡아들이고 잡아들이지만, 끝없는 싸움에 지칠 대로 지친 상태다. 정의를 위해서라면 어느 정도 나쁜 놈들을 이용해도 좋다고 생각한다. ‘민태’ (유재명) 역시 살인범을 잡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다. 스트레이트한 방식을 고수해 온 그의 깊숙한 속내에는 동료이자 옛 파트너였던 ‘한수’에게 향한 열등감이 자리 잡고 있다.

두 형사가 달려가는 <비스트>는 웃음기 싹 거둔 형사물이다. 표피는 연쇄살인마라는 거대 악을 잡기 위해, 법의 수호자라는 본분과 정의에 눈 감고 스스로 괴물이 돼가는 형사를 주목한다. 하지만 내피는 형사대 형사의 반목과 갈등 나아가 인간 내면에 자리한 진득한 질시를 다룬다. 코믹과 액션을 적당히 배합해 정· 재계에 도사린 음모를 까발리곤 하는 통상의 형사물과는 전혀 다른 <비스트>는 차별화된 서사와 분위기를 지향해 줄곧 어둡고 무겁게 끌고 간다. 마치 노슈가 다크초콜릿 같은 느낌인데, 다만 인물 간의 연관성과 갈등에 설득력이 떨어지고 이음새가 다소 매끄럽지 않아 깊은 맛보다 쓴맛이 지배적인 인상이다.

이성민, 유재명이 동료이자 라이벌 형사로 맞대결해 팽팽한 긴장감을 형성하고, ‘춘배’로 파격 변신한 전혜진이 색다른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방황하는 칼날>(2013) 이후 <더 폰>(2015), <탐정: 더 비기닝>(2015), <석조저택 살인 사건>(2017) 등 각색 위주 작업을 해온 이정호 감독의 신작이다.


2019년 6월 26일 수요일 | 글 박은영 기자( 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이성민 vs 유재명, 연기 잘하는 두 배우가 형사로 격돌! 쫄깃한 대결 현장~
-<알라딘>, <토이 스토리 4> 등 너무 알록달록+밝고 즐거운 영화만 봤구나! 분위기 바꿔 보는 것도
-가벼운 웃음과 액션 그리고 통쾌한 결말 지닌 범죄물이 취향이라면, 아무래도..
-절대 악인 연쇄 살인마를 잡기 위해 ‘괴물’화 돼가는 형사를 다룬 어두운 형사물. 밝은 영화 보며 기운 충전하고 싶은 시점이라면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