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타이틀곡 하나만 보면 영화를 안다
청풍명월 | 2003년 7월 16일 수요일 | 구교선 이메일


00. 전곡듣기
01. Brave Heart - 이태원
02. 바다 - 조성모
03. 슬픈 약속 - 이지우
04. 특별한 허락 -김민종
05. 그대안의 하루 - K2 김성면
06. 나와 같을 테니 - 김돈규
07. 그대 떠난 후 - 이정봉
08. 운명 - 김승하
09. 너에게로 - 이경섭

Original Music by 이경섭

최민수와 조재현, 두 카리스마가 뭉친 영화 <청풍명월>은 캐스팅과 제작 규모뿐만 아니라 OST도 남다르다. 첫째로 영화의 음악을 맡은 이가 한국가요계의 간판작곡가 이경섭이다. 둘째로 영화의 타이틀곡을 부른 이는 뮤지컬 ‘명성황후’에서 명성황후를 연기한 세계적인 뮤지컬 배우 이태원이다. 셋째로 가사 또한 한국 영화의 타이틀곡으로는 처음으로 영어로 작사되었다. 마지막으로 영화에 삽입된 메인곡 이외에도 많은 가수들이 영화를 위해 자신의 곡을 내주었다. 이렇게 남다른 사실들은 <청풍명월>의 OST에 눈길이 가게 한다.

<청풍명월>의 영화음악과 타이틀곡 ‘Brave Heart’를 작곡한 이경섭은 김정민의 '슬픈 언약식', 김돈규의 '나만의 슬픔', 김경호의 '나를 슬프게 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룰라, 이정현, 김현정, 김민종 등 수많은 가수들의 히트곡을 만든 한국 음악계의 스페셜리스트이다. 특히 조성모의 1집부터 4집의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아 그를 한국 가요계의 최고 스타로 만들었고 최근에는 뮤지컬 '명성황후'의 음악을 맡았다. 이렇듯 국내 음반계를 이끌어가는 그가 <청풍명월>의 음악을 맡았다. 그가 만든 타이틀곡 ‘Brave Heart’는 기존 영화 음악과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우면서도 감성이 넘치는 곡. <타이타닉>의 타이틀곡인 ‘My Heart Will Go On’ 처럼 장엄하면서도 애절한 곡 분위기를 살린 ‘Brave Heart’는 무협액션 영화인 <청풍명월>의 세련되고 웅장한 영화의 분위기를 잘 살려내고 있다. <청풍명월>의 해외 진출 가능성까지 타진해볼 때, 영어로 타이틀곡을 제작한 의도가 새삼 감탄스럽다.

타이틀곡을 부른 이태원은 브로드웨이에서 활동하다가 한국으로 건너 와 국내 뮤지컬계에 획을 그은 ‘명성황후’에서 명성황후 역을 맡은 세계적인 뮤지컬 배우이다. 지난 2002년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와 함께 드라마 ‘명성황후’의 OST 타이틀곡 ‘나 가거든’을 제작한 바 있는 이경섭은 이번에는 뛰어난 가창력과 음악성을 겸비한 이태원에게 타이틀곡 작업을 권유했다. 그리고 이 두 스타의 만남으로 만들어진 ‘Brave Heart’는 세련된 멜로디와 고급스러운 보컬의 힘으로 <청풍명월>의 라스트 신과 유연한 조화를 이룬다.

타이틀값을 톡톡히 하는 ‘Brave Heart’ 외에도 <청풍명월>의 OST에는 국내 인기 가수들의 노래가 여럿 수록돼어 있어 영화 음악과는 또 다른 재미를 준다. 조성모가 부른 <바다>, 김민종의 <특별한 허락>, K2의 김성면이 부른 <그대 안의 하루>, 김돈규의 <나와 같을 테니> 이정봉의 <그대 떠난 후> 김승하의 <운명> 등 총 8곡이 수록되어 이 특별한 OST의 구성을 더욱 탄탄하고 돋보이게 한다. 오리지널 스코어를 감상할 수 없는 것이 큰 아쉬움이기는 하나, 스타 작곡가와 세계적인 뮤지컬 배우가 만든 아름다운 타이틀곡을 뒷받침하는 톱가수들의 노래까지, 무시할 수 없는 즐거움이다.

Breve heart (이태원)
작곡 : 이경섭 작사 : 조승환

Colse your eyes and feel your heart
Tonight we will celebrate the pure love in your heart
Hold me tight, lets fly away
When I need your sacrifice you gave me all your heart
The power in your love crushing me
Give all my heart to you, my life relies upon your life.
You wanna take my heart, my heart is in your eyes.
Love for you, it only stands for you.
Oh~ my love, I’ll give you all my life. Take my heart
Catch my breath to take with you.
When I need your sacrifice, you gave me all your love.
The tears in your eyes tearing me.
Give all my love to you, my life relies upon your love.
Please take my love for you my heart belongs to you.
Love for you, it only stands for you.
Oh my love~ I’ll give it all to you.
Give all my heart to you, my life relies upon your life
You wanna take my heart, my heart is in your eyes.
Holding close to you, I’ll always be with you.
Oh, my love~ I’ll give you all my life. Take my heart.

2 )
fatimayes
영화와 안어울린다..   
2008-05-07 10:19
qsay11tem
서정적이네요   
2007-07-22 12:58
1

 

1

 

  • 2007년 3월 28일 수요일 | 쏜다
  • 2007년 3월 2일 금요일 | 하얀거탑
  • 2007년 1월 26일 금요일 | 허브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