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3. 전편의 영광을 다시 한 번
Horror Movies '99 | 1999년 7월 22일 목요일 | 김도연 이메일

"속편은 꽝이야, 그건 법칙이라구"
누가 모르겠습니까.
그렇지만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은 확실하게 남는 장사인 속편 만들기를 멈추지 않고, 또 평균적으로 볼 때 "현명한" 투자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전편만큼 훌륭한 작품은 가뭄에 콩나듯 나오지만(근데 있기는 있나요?) 종종 전편만큼은 못해도 괜찮은 작품이 나오기도 하죠. 또 심하게 막나가는 스토리가 아닌 경우는 전편에 대한 팬 서비스도 되니까요.
나름대로 여러분의 관심을 끌만한 호러의 속편들을 모아봅니다. 개대했던 작품, 생각도 못했던 작품들이 모여있군요. 과연 이 중 속편의 법칙을 깰 수 있는 작품이 나올까요?

Scream 3
Dimension Films
Release Date: December 10, 1999

이제는 실생활 커플이 되어버린 Courteney Cox와 David Arquette는 물론, 나온다 안나온다 말이 많았던 Neve Campbell도 돌아옵니다. 헐리우드로 간 시드니. 그리고 이번에도 어김없이 울리는 전화... 드디어 종말을 맞는 비명소리의 연속....
감독인 Wes Craven도 돌아오지만 문제는 Kevin Williamson. 그는 이번에 스토리만 쓰고 시나리오는 "Arlington Road"의 Ehren Kruger가 완성할거라는 말에 많은 팬들이 걱정을 하고 있는데... 과연 어찌될까요?
인디영화계의 여왕(그러나 우리에게는 You've Got Mail의 조연 정도로만 알려진) Parker Posey가 출연한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레슬러인 Steve Austin이 출연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까메오겠죠. 설마 "킬러를 레슬링으로 물리친다"는 전개를 기대하시는 건 아니겠죠? ^^;)
이런 저런 소문들이 돌고 있지만, 도대체 알 수가 없는 상황 속에서 우려 반 기대 반의 영화가 되어버린 스크림 3편. 그 내용을 알기 위해서는 기다리는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하지만 이번 미국 학교 총기 난동 사건의 여파로 "공포"보다는 "패러디"에 치중할거라는 말도 들리네요. 그리고 오프닝에 "스타"가 등장하는 전통은 이번에도 이어질거라고.

  • 공식 사이트
    아직은디멘션 필름의 공식 사이트로 연결되어 있을 뿐 아무 내용도 없습니다. 하지만 조만간...?

    Halloween: H20
    Dimension Films
    Release Date: August 5, 1998

    Laurie Strode(Jamie Lee Curtis)는 마이클 마이어스를 피해 이름을 바꾸고, 아들과 함께 작은 마을의 교사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술에 절어 과거를 잊지 못한 채 살아가는 그녀에게 언제부턴가 다시 마이클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하고, 공포가 다시 다가오는데...

    과연 할로윈이 우리나라에서는 "찾기 힘든 희귀 예술 영화"라면 미국 애들은 대체 어떻게 생각할까요? --; 게다가 13일의 금요일 시리즈는 1편부터 끝편까지 나온 마당에 그 원조(?)인 할로윈은 비디오로도 찾기 힘들다니.... 흰 가면을 쓴 살인마 마이클 마이어스와 그에게서 도망치는 베이비 시터(미국에선 고딩들이 아기 봐주는 일을 자주 하는 듯?) 로리 스트로드의 1편에 이어, 마이클이 실은 로리 스트로드의 오빠(아니, 남동생이었던가? 알게 뭡니까... -_-;)였음이 밝혀지는 2편까지 "호러 퀸"의 자리를 이어갔던 제이미 리 커티스. 언제부턴가 슬럼프를 깨고 인정받는 배우가 되어있는 그녀가 7번째의 할로윈에 돌아옵니다. 호러를 부활시켜 잠들어있던 마이클 마이어스를 깨워낸, 스크림의 각본가 케빈 윌리암슨의 도움도 빼놓을 수 없겠죠? (1편의 클라이막스에서 틀던 영화가 바로 할로윈 1편입니다. ^^)

    마이클 마이어스와 전편들과는 상관이 없었던 3편이나, 로리 스트로드의 딸을 등장시키고 마이클의 괴력을 초자연적인 종교 집단으로 설명하던 4,5,6편은 아예 무식하고 2편에서 곧장 이어지는 스토리입니다. 하지만 "로리 스트로드가 공식적으로는 교통 사고로 죽었다"는 설정을 따른 것으로는 4편에서 이어지는 셈인데, 정작 로리의 딸에 대한 언급이 없다는 점 때문에 팬들의 원성을 사기도 했죠.

    그나저나 우리나라 사람들은 1편도 못본 상황에서 과연 속편의 내용을 어떻게 따라갈까요? 허긴 오스틴 파워즈도 그렇고 에일리언도 2편부터 개봉하는 곳이 우리나라니까요... 그러고보니 대한민국 국민들은 상상력이 뛰어난 사람들?

  • 공식 사이트
    작년에 나온 영화 사이트들 중 가장 잘만든 곳 중의 하나입니다. 빠방한 자료는 물론, 재치있는 디자인이 할로윈 시리즈의 팬이 아니더라도 즐거운 웹 서핑의 시간을 제공해줄 것입니다.
  • Halloween: The Website of Michael Myers
    할로윈 시리즈 전체에 대해 알고싶다면 이 곳으로! 여러 자료들, 멀티미디어, Special Version들에 대한 정보.

    carrie2
    carrie2
    The Rage: Carrie 2
    United Artists
    Release Date: March 12, 1999

    Rachel (Emily Bergl) 은 학교에서 왕따당하는 존재입니다. 1편의 캐리 화이트처럼 광신도인 어머니도 없고, 그녀만큼 순진한 성격도 아니지만 레이첼의 삶도 힘들기는 마찬가지. 그리고 그녀가 알 수 없는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도 20여년 전과 같습니다. 레이첼은 Jessie (Jason London)를 알게 되면서 자신의 삶도 평범해질 수 있을지 모른다는 기대에 차있지만, 다른 학생들은 그녀를 가만히 놓아두지 않는데.... 과연 전편의 유일한 생존자이자 Bates 고등학교의 상담원이 되어있는 Amy Irving은 과거의 비극이 재현되는 것을 막을 수 있을까요?
    미국 개봉시 "물론 브라이언 드 팔마의 걸작인 전편과 비교할 수는 없다. 하지만 이 영화가 캐리의 2편이라는 점을 잊는다면, 스크림 이후로 쏟아져나오는 수많은 호러 중에서는 돋보이는 영화 중 하나다"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전편의 시시 스파이섹과는 다른 매력을 지닌 Emily Bergl의 모습이 많은 화제를 낳았던 영화. Poison Ivy의 Katt Shea감독.

  • 공식 사이트
    MGM 영화 사이트들이 그렇듯 단순하지만 깔끔한 사이트. 간단한 영화 설명과 스틸 사진 모음, 예고편이 있습니다.

  • 12 )
    kpop20
    미션임파서블 재미있어요   
    2007-05-26 00:03
    soaring2
    스크림3에서 범인이 예측할 수 없었죠   
    2005-02-13 23:02
    cko27
    터미네이터2가 가장 속편으로써 성공한듯   
    2005-02-06 17:50
    djaak1313
    후광에 힘입어 더 잘 될 가능성도 있긴 하지만.   
    2005-02-05 08:41
    djaak1313
    특히 전작이 잘되면 더 그렇죠.   
    2005-02-05 08:40
    djaak1313
    속편잘 되기는 참 어려운것 같습니다.   
    2005-02-05 08:40
    djaak1313
    링도 그렇고.   
    2005-02-05 08:40
    djaak1313
    엑소시스트도 그렇고.   
    2005-02-05 08:40
    1 | 2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