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5. 새로운 길, 익숙한 길
Horror Movies '99 | 1999년 7월 22일 목요일 | 김도연 이메일

모든 영화의 장르가 그렇지만, 호러또한 매너리즘에 빠지기 쉬운 장르입니다. 어떤 영화들은 너무 뻔하다보니 의도하지도 않았는데 "좋은 코미디 영화"가 되어버리는 일까지 벌어지니 말 다했죠. 이런 속에서 새로운 지평을 연 것이 아닌가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영화 블레어 위치와, 이제까지 나온 영화들의 요소들을 짜집기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맛을 냈을 것이라며 또 다른 기대를 모으는 두 작품을 소개합니다....

The Blair Witch Project
The Blair Witch Project
The Blair Witch Project
Artisan Entertainment
Release Date: July 16, 1999
Wide Release: July 30

1994년 10월 21일, 세 영화과 학생 Heather Donahue, Joshua Leonard, Michael Williams는, Blair 마녀의 전설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만들기 위하여 Black Hills 숲에 들어가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1년 뒤 발견된 것은 마녀 전설과 세 학생의 행적을 담은 필름들 뿐....
선댄스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깐느에서 청년상을 받았으며, 무엇보다 인터넷에서 많은 기대를 모은 작품입니다. 미국 정식 개봉과 부천 영화제 소개에 이어 우리나라에서도 개봉 예정이군요. 이 영화가 실화인지 픽션인지에 대해 말이 많은데요, 알고싶으시다면 다음 부분의 글씨를 반전시켜주시길. - 당연히 픽션입니다. 쉽게 말해 이 영화의 장르는 가짜 다큐멘터리인 셈이고, 이런 점에서 국내에서도 개봉한 홀로코스트와 연결을 짓는 사람도 많죠.

하지만 전혀 다른 성격의 영화입니다. - 실체를 알 수 없는 공포와 세 등장인물들의 모습, 그리고 아직도 논란이 계속되는 결말.... 어쩌면 영화사에 한 지평을 열지도 모른다는 기대와 함께, The Blair Witch Project는 여러분의 평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blair witch project 1
blair witch project 2

  • The Blair Witch Project 공식 사이트
    공식 사이트. 마녀 전설과 세 학생들의 실종에 대한 인터뷰, 뉴스 자료들과 발견된 증거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Heather의 저널이나 발견된 필름의 몇몇 장면들도 있음. 반드시 어두운 곳에서 불을 끄고, 스피커 볼륨을 높인 다음 볼 것.
  • Artisan Entertainment
    배급사 Artisan의 공식 사이트. 스크린 세이버, 화제를 모았던 3종류의 예고편, 스탭들에 대한 소개와 영화 평등이 있다.
  • Haxan Films
    영화를 만든 Haxan의 공식 사이트. 실제 영화를 만든 과정에 대해 알 수 있고, 토론을 할 수 있는 게시판이 있다.
  • Curse of the Blair Witch
    scifi 채널의 특집 프로그램 "Curse of the Blair Witch" 사이트. 세 학생의 실종 사건과 블레어 마녀에 관련된 자료와 인터뷰들.

    Deep Blue Sea
    Warner Bros.
    Release Date: July 30th 1999

    deep blue sea
    deep blue sea
    deep blue sea
    brain cancer의 치료를 위해 일군의 과학자들은 상어의 뇌를 크게 만드는 유전학적 실험을 합니다. 실험은 성공하지만, 뇌가 커진만큼 영리해진 상어들. 물속에 잠긴 실험 기지에 모인 주인공들을 보고, 난폭해진 바다 속의 상어들이 가만있을 리가 없겠죠? 이제부터 에일리언 + 죠스의 상황이 시작됩니다.

    deep blue sea
    Renny Harlin 감독은 이번에 재기할 수 있을까요? 의외로 재기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에일리언의 변형인 듯한 분위기의 영화를 관객들이 기다려온 탓인지, Deep Blue Sea는 높은 기대치를 자랑하고 있으니까요. 그의 스피디한 연출이라면, 상어들의 이빨만큼이나 날카로운 영화를 만날 수 있을지 모릅니다.
    Saffron Burrows가 젊은 여과학자 - 그러나 전형적인 "선량한 여주인공"이라기엔 일에 집착하는 - 역을 맡았습니다. Samuel L. Jackson는 돈을 대는 물주(!)로, LL Cool J는 팀의 리더로 나오는군요.

  • 공식 사이트
    영화만큼이나 시원한 사이트. 조금 뒤져보면 나오는 예고편과 큼직한 포스터 파일이 돋보입니다.

    Lake Placid
    20th Century Fox
    Release Date: July 16, 1999

    Black Lake에 시체가 나타나고 살인 악어가 출몰하면서 nature--phobic이 있는 고생물학자(!) Kelly Scott (Bridget Fonda), 어업/ 수렵 지역 관리인인 Jack Wells (Bill Pullman), 보안관 Hank Keough ("제네럴"의 Brendan Gleeson), 신화학 교수 Hector Cyr (Oliver Platt). 이 네사람은 사건을 해결하려 동분서주합니다. 하지만 이 괴물 악어와의 싸움이 그리 간단할까요?

    올리버 플랫이 나오는데서 짐작들 하시겠지만 코믹 - 호러입니다! 죠스와 엘리게이터의 패러디? 또는 짬뽕? 이런 종류의 영화일 수록 오히려 출연진이 중요하다는 것을 볼 때, 재미있는 조합으로 이뤄진 이 영화는 의외로 재미있는 작품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자연에 공포증이 있는 고생물학자라니! 작정을 한 영화같습니다. -_-; 할로윈 H20의 Steve Miner 감독.

  • 공식 사이트
    대문에서 움직이는 그림들이 재미 있습니다. 영화의 분위기가 바로 이런게 아닐까 싶은 느낌!

  • 3 )
    bjmaximus
    <블레어 윗치> 색다른 사기 마케팅으로 의외의 대박을..   
    2008-05-12 13:38
    soaring2
    세번째 작품은 봤었던 것 같군요   
    2005-02-13 22:59
    cko27
    딥블루씨 학교에서 ㅇ예전에 봤는데. 그렇게 재밌진 않았지만 볼만 했어요^^   
    2005-02-06 17:51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