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영화 속 연애행각] 아이언맨을 통해 배우는 원나잇 스탠드의 교훈
2013년 5월 10일 금요일 | 앨리스 이메일


맨중맨이라는 말이 있다. 말 그대로다. 남자 중의 남자란 뜻이다. 그리고 수퍼히어로 중에서 맨중맨은 단연 아이언맨이라고 생각한다. 10년 전만 해도 어딘가 아픔을 간직한 사연 있는 남자, 어둠의 히어로, 그러니까 울버린 같은 남자를 좋아했겠지만, 세상 물정 조금은 안다는 삼십대가 되고 나니 역시 돈 많은 천재 히어로 토니 스타크가 갑이시다. 이쯤에서 브루스 웨인을 왜 빼놓냐고, 만만치 않은 갑부라고 하는 사람도 있을 거라 예상한다. 하지만 배트맨 그 남자도 어두워. 어두워도 너무 어두워. 오죽하면 다크나이트겠어요. 이제는 사연 있는 남자를 다독이는 것이 피곤한 나이가 되고 만 것이다. 그러므로 유쾌하고 재미있는 남자! 그리고 부자! 아이언맨이 최고시다!

하지만 세상의 보통 남자들 사이에 완벽한 남자가 없듯이, 스크린의 특별한 히어로들 사이에도 완벽한 히어로는 없는 법. 현재보다 더 제멋대로이던 10년 전의 아이언맨에게는 오만함, 진지함이라곤 없음, 그리고 바람기까지 있었던 것이다. 물론 지금이야 평소에는 참하고 지적이다가도 화가 나면 얼굴이 거의 3천도씨에 육박하게 새빨개지는 무시무시한 여자친구가 그의 곁을 떡 하니 지키고 있지만, 과거엔 그랬더라 이 말이다. 과거의 그가 장난처럼 무시했던 한 남자와, 운명이라 느낄법한 밤을 보내놓고 쪽지 한 장 달랑 남겨둔 채 떠나버린 한 여자가 훗날 그의 발목을 얼마나 무시무시하게 잡는지는 영화를 본 사람은 다 알 것이다. 그 둘의 한은 오뉴월에 서리가 내리게 한다는 한국여성만큼 막강해서 스타크 맨션을 말리부해 안으로 때려 박을 정도로 강력한 수준이었던 것이다.

스위스에서 맞이한 해피뉴이어 파티에서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매력적인 과학자 아가씨 마야 헨센(레베카 홀)과 그야말로 눈이 맞았다. 그 둘이 주고 받는 섹슈얼 케미스트리는 어쩐지 아슬아슬할 정도였는데, 여자의 눈엔 '운명'이라고 써있었고, 남자는 글쎄, 잘 모르겠다. 보면서도 걱정이 되긴 했다. 그는 똑똑하고 섹시하고 유머러스한데, 비슷하게 똑똑하고 아름다운 여성과 너무 많은 대화와 너무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원나잇에는 어떤 원칙이 있다고들 그런다. 평범한 우리들이 원나잇까지 갔다면, 그것은 분명이 투나잇을 부르게 되고 투나잇은 매니 나잇을 원하게 되기 마련이라고 한다. 마야가 그랬을 것이다. 해피뉴이어 카운트를 하던 그날 밤 섹스를 하게 되기 까지를 되짚어 보자.

지금껏 그녀가 몰두해왔던 연구에 대해 토니에게 털어놓을 때 마야의 반짝거리던 눈은 원나잇의 원칙에서 이미 멀어져 있었다. 원나잇의 원칙은 마음보다 육체가 앞서야 성사될 확률이 높다는 것. 그래야 한번에 끝낼 수 있다는 거. 오늘 한번 하고 싶다는 메시지가 강해야지, '앞으로 널 계속 보고 싶을지도 몰라 그만큼 반했어'의 메시지를 보내선 곤란하다. 헌데 내 눈에 마야는 확실히 그랬다. 그에게 반했다. 그래 놓고 토니는 다정한 모닝 섹스나 함께 하는 아침 식사는커녕 쪽지 한 장 덜렁 남겨놓고 그녀가 잠든 사이 그녀의 곁을 떠난다. 그것도 무척이나 재수없는(!) 멘트가 적힌 쪽지를 말이다. 토니가 다음날 아침에 조금 더 점잖은 방법으로 마야의 침대에서 빠져 나갔다면, 아니 적어도 조금 더 매너 있고 다정한 쪽지를 남기고 떠났다면, 10년 뒤 그녀는 스타크맨션의 초인종을 누르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이 글을 쓰고 있자니 문득, 얼마 전 외국에서 엄청난 스캔들을 일으켰던 한 아이돌 그룹의 멤버가 생각난다. 그는 원나잇 상대 여성에게 뜨거운 밤을 선사했음에도 다음날 아침 수건을 던지는 매너 없는 행동을 하는 바람에 많은 여성들의 공분을 샀다. 당사자로부터 확인되지 않은 소문 상으론 뭐 그렇다.

어쨌거나 원나잇이 원나잇다우려면 뒤탈이 없어야 한다는 교훈. <아이언맨3>가 주는 교훈을 친절하게 요약하자면 이렇다. 첫째, 원나잇은 육체적인 것! 하룻밤으로 그칠 생각이라면 애초에 너무 다정한 분위기는 만들지 말자. 둘째, 매너 있는 마무리는 필수! 한번 잤으니 그만이라는 태도는 좋지 않다.




위 글에 대한 간단 감상평 댓글 달면 프리 영화예매권 쏩니다.
솔직하게 적어들 주세용

응모기간: 5월 16(목)~5월 27일(월)
당첨인원: 추첨 통해 5분(1인 2매) 모십니다
당첨자발표: 5월 28일(화) 발표



2013년 5월 10일 금요일 |
글_앨리스(무비스트)
345 )
tixhdhd
^^   
2013-05-28 09:47
iraiza
영화속의 쿨한 애정행각을 영화의 쏠쏠한 재미와 흥미를 유발해서 더욱 재미있는거 같아요
물론 실생활에서는 골치아픈일이 될수도 있겠지만요 ~ㅎㅎ
  
2013-05-27 23:56
nhw85
와우 진정한 이시대가 원하는(?) 쿨함의 극치네요. 역시 쿨한게 최고   
2013-05-27 23:50
astre
진정한 쿨가이네요   
2013-05-27 23:48
kangkok
서로 마음이 간다면야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매너는 필이겠죠.   
2013-05-27 23:34
chaos0704
모든 것을 흘려보내고, 필요할 때는 잘 담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연애도 그렇지 않을까요? 원칙에 너무 얽매이지 말고 지내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2013-05-27 23:04
gjj1016
영화 속의 연애행각 또한 실제로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기에 흥미있는 내용이었어요.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연애라는 경험은 참 중요한 것 같네요.   
2013-05-27 23:03
dksy22
아이언맨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또다른 시각을 제시한 원나잇 스탠드 교훈에 공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히어로 아이언맨의 상상 그 이상의 놀라운 능력과 파워에 포커스를 맞췄다면 생각의 전환으로 아이언맨의 연애행각에 포커스를 맞춘 원나잇 스탠드에 임하는 자세는 아이언맨 속 또다른 재미로 다가옵니다. 토니가 덜 매력적이였다면, 토니가 원나잇 후 다음날 아침 매너있게 행동했다면 과연 아이언맨의 스토리가 어떻게 전개 되었을지 궁금해집니다. 아이언맨이 우리에게 선사하는 유익한 연애 스킬 잘 배워갑니다. 능력자 아이언맨은 비록 실패했지만 많은 남성들에게 원나잇 스탠드에 임하는 교훈을 몸소 보여주는 아이언맨은 남자들에게는 여전히 슈퍼히어로네요.   
2013-05-27 23:01
1 | 2 | 3 | 4 | 5다음으로 다음으로

 

1 | 2 | 3 | 4 | 5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