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산세바스티안 영화제 최고상 '건 샤이'
'살인의 추억' 최우수 감독상 | 2003년 9월 30일 화요일 | 임지은 이메일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
스페인어권에서 가장 오래된 영화제이자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산세바스티안 영화제가 지난 토요일 스페인에서 열렸다. 올해로 51회를 맞은 올해 영화제에서 최고상은 인간의 외로움을 다룬 독일 영화 <건 샤이(독일 제목 Schussangst)>에게 돌아갔다. 고독한 한 남자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그녀를 지키는 것을 삶의 단 하나의 목표로 삼는다는 것이 영화의 주된 내용.

심사위원 특별상을 차지한 것은 배우 겸 감독 톰 맥카시가 메가폰을 잡은 <스테이션 에이전트(The Station Agent)>. 영화는 마을에서 잘 적응하지 못하는 한 난쟁이 남자가 자기 자신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스테이션 에이전트>는 달콤쌉싸름한 우정의 송가로, 힘있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호연이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알려진 대로 한국영화 <살인의 추억>은 최우수 감독상과 신인 감독상을 수상해 영화제 부문별 최대액인 13만 8천 달러의 상금을 거머쥐었다. 한편 식장에는 올해 영화제에서 평생공로상을 수상한 로버트 듀발과 신작 서부영화 <오픈 레인지>를 홍보중인 케빈 코스트너, 숀 펜과 거장 감독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 )
moviepan
상이라   
2010-03-07 14:55
theone777
ㅊㅋ   
2007-08-29 19:10
1

 

1 | 2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