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바보 네이빈(1979, The Jerk)
제작사 : Aspen Film Society /

덤앤더머의 모체가 된 영화 ㅋ ★★★  director86 08.05.14



네이빈은 정신박약아로 태어나 흑인 가정에서 자라났다. 그는 어느날 자립하기로 결심을 하고 집을 나선다. 바보기는 하지만 정직하고 순진한 면이 있어 해리의 주유소에 취직한다. 주유소에 온 손님 스탠의 안경이 고장나자 네이빈은 렌즈 사이에 손잡이 겸 코걸이 장치를 만들어 준다. 이후 네이빈은 놀이 공원에 취직했다가, 오토바이 묘기에 흥미를 갖는다. 그 난폭한 오토바이 묘기에 의해 네이빈은 여자와의 첫 잠자리를 갖게 된다. 그가 어릴 때 어머니가 커서 알게 될 것이라 말해주던 특별 용도에 사용하게 된 것이었다. 그러다, 미용사인 마리라는 금발 여인을 만난다. 그녀는 네이빈의 순진함에 반하지만, 그가 바보라 어쩔 수 없이 첫 잠자리 후 그의 곁의 떠난다.

한편, 네이빈이 고안한 안경을 가지고 갔던 스탠은 손잡이 안경으로 특허를 내서 일약 거부가 되고, 약속대로 네이빈에게 수익의 절반을 준다. 네이빈은 졸지에 백만장자가 되고, 유원지에서 만난 순진한 미용사 마리와 결혼하여 호화로운 생활을 하지만 손잡이 안경의 부작용이 노출되면서 단번에 파산하고 거리의 부랑자 신세로 전락한다. 다행히도 네이빈은 그동안 그가 보내준 돈으로 착실하게 부를 쌓은 흑인 가족들과 상봉하여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된다.



(총 1명 참여)
apfl529
죽은 걸까?     
2010-08-28 23:2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