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안드라 데이 (Andra Day)
+ 생년월일 : 1984년 12월 30일 일요일 / 국적 : 미국
+ 성별 : 여자
 
출 연
2021년 제작
빌리 홀리데이 (The United States vs. Billie Holiday)
빌리 홀리데이 역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독보적인 소울과 음악성으로 안드라 데이는 이 시대 최고의 소울 디바로 자리 잡았다. 유튜브 커버 영상으로 유명세를 타던 그녀는 우연히 음악의 대부 스티비 원더의 눈에 띄어 본격 가수로 데뷔, 2015년 첫 정규 앨범 [Cheers to the Fall]이 발매와 동시에 빌보드 R&B 차트 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제58회 그래미어워드 베스트 R&B 앨범과 베스트 R&B 퍼포먼스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진정한 대세 실력파 뮤지션임을 입증했다. ‘라이즈 업(Rise Up)’, ‘씨티 번즈(City Burns)’ 포함 앨범 수록곡들이 연달아 히트했고, 스티비 원더와 함께한 애플 광고부터 헤라, 제네시스 등 유명 브랜드 광고에서 그녀의 음악이 쓰이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 파급력은 곧바로 국내 내한까지 이어져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처럼, 음악으로 이미 최정상급에 올라선 그녀가 무려 첫 스크린 주연작을 통해 배우로서의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아 다시 한번 화제를 모은다. <빌리 홀리데이>에서 레전드 재즈 디바 ‘빌리 홀리데이’ 역을 맡은 그녀는 기존의 노래 실력을 바탕으로 한 압도적인 싱크로율과 뛰어난 연기력으로 캐릭터를 완벽 소화, 제78회 골든글로브시상식 여우주연상 수상 및 제93회 아카데미시상식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며 전 세계적인 찬사를 끌어냈다. 그녀는 ‘빌리 홀리데이’ 특유의 시그니처 보이스와 외모를 100% 재현하기 위해 술과 담배를 시작하고, 머리를 자르는 등 뜨거운 연기 투혼을 선보인 가운데, 그녀의 열정이 고스란히 반영된 안드라 데이 표 ‘빌리 홀리데이’는 과연 어떤 모습일지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Filmography
<빌리 홀리데이>(2021)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