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후안 디에고 솔라나스 (Juan Diego Solanas)
+ 생년월일 : 1966년 11월 5일 토요일
+ 성별 : 남자
 
감 독
2012년 업사이드 다운 (Upside Down)
각 본
2012년 업사이드 다운 (Upside Down)
촬 영
2004년 포토그래버 (Photograbber / Photomateurs)
1998년 구름 (The Clouds / La Nube)


2003년 단편 영화 <머리 없는 남자>로 칸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후안 디에고 솔라나스 감독. 사랑하는 여인에게 고백하러 가는 ‘머리 없는 남자’의 모습을 그린 첫 번째 단편 데뷔작은 아름다운 영상의 로맨스 영화처럼 보이지만 외모지상주의가 만연한 사회를 비판하는 주제를 담고 있다. 사랑하는 여인을 만나기 전, ‘머리’를 파는 상점에 들러 여러 가지 ‘머리’를 착용해 보는 남자의 모습과 똑같은 얼굴을 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의 모습은 화려한 것만을 쫓는 대중문화와 그로 인해 만연해진 대량생산을 꼬집는다. 또한 15년간 광고와 뮤직비디오를 연출하면서 그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갖게 된 감독은 <머리 없는 남자>에서 연출은 물론, 각본과 촬영까지 맡으며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장면들로 몽환적인 느낌을 스크린에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기막힌 설정과 독특한 컨셉으로 상상 이상의 스토리 텔링을 보여주는 후안 디에고 솔라나스 감독은 첫 장편 데뷔작 <업사이드 다운>에서 그의 천재적인 면모를 더없이 드러낸다. 서로 다른 행성이 맞닿아 있지만 두 개의 중력으로 완전히 다른 세계를 건설하여 살고 있는 사람들이라는 기발한 설정과 결코 만나선 안 되는 남자와 여자가 우주불변의 법칙을 거슬러 애틋한 사랑을 펼친다는 독특한 스토리. 전혀 다른 두 세계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미장센과 정반대의 중력이 미치는 남녀의 만남을 표현하기 위한 특수 촬영기법 등 영화 속 그 어떤 것도 감독의 아이디어를 거치지 않은 것이 없다. <업사이드 다운>을 위해 휴식시간도 없이 달려온 그의 노력이 있었기에 SF와 판타지, 그리고 로맨스를 접목시킨 또 하나의 새로운 영화가 탄생할 수 있었다. 2012년 최고의 SF 판타지 블록버스터 <업사이드 다운>을 탄생시킨 후안 디에고 솔라나스 감독의 향후 행보에 전세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Filmography
<업사이드 다운>(2012), <머리 없는 남자>(2003)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