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던 프렌치 (Dawn French)
+ 생년월일 : 1957년 10월 11일 금요일 / 국적 : 영국
+ 성별 : 여자 / 출생지 : 영국 웨일즈
 
출 연
1999년 워터쉽 다운의 토끼들 (Watership Down)
목소리 출연
2009년 코렐라인 : 비밀의 문 (Coraline)
2005년 나니아 연대기 :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The Chronicles of Narnia : The Lion, the Witch & the Wardrobe)
각 본
2010년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3D (Animals United / Konferenz der Tiere)


영국 ‘TV 코미디의 대모’로 알려진 그녀는 BBC의 인기 시트콤이자, 국제 애미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비카 오브 디블리>를 통해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시트콤은 <노팅힐><러브 액츄얼리><네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의 감독 ‘리차드 커티즈’가 연출한 작품이다. 런던의 드라마 스쿨에서 연기 지도자가 되기 위해 공부하던 그녀는 그곳에서 영국의 최고 여류 코미디 배우였던 ‘제니퍼 선더스’ (슈렉 2에 출연)를 만났고, 그 뒤로 영국에서 알아주는 단짝 콤비가 됐다. 그들은 BBC의 버라이어티 쇼인 <엔터테이너스>와 시트콤 <행복한 가족>에 함께 출연했으며 1985년에는 <걸스 온 탑>이라는 시트콤을 써서 함께 출연하기도 했다.
영화 <나일 강의 죽음>에서는 기존에 선보였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선보이며 극의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Filmography
<코렐라인: 비밀의 문>(2009), <나니아 연대기-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2005),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2004)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