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존 매든 (John Madden)
+ 생년월일 : 1949년 4월 8일 금요일 / 국적 : 영국
+ 성별 : 남자 / 출생지 : 영국 햄프셔 포츠 마우스
 
감 독
2022년 민스미트 작전 (Operation Mincemeat)
2016년 미스 슬로운 (Miss Sloane)
2015년 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 2 (The Second Best Exotic Marigold Hotel)
2012년 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 (The Best Exotic Marigold Hotel)
2010년 언피니시드 (The Debt)
2008년 킬샷 (Killshot)
2005년 프루프 (Proof)
2001년 코렐리의 만돌린 (Captain Corelli's Mandolin)
1998년 셰익스피어 인 러브 (Shakespeare In Love)
1997년 미세스 브라운 (Mrs. Brown)
1994년 골든 게이트 (Golden Gate)
1993년 에단 프롬 (Ethan Frome)
1990년 위도우메이커 (The Widowmaker)
1985년 그로운업 (Grown-Ups)


1999년 <셰익스피어 인 러브>로 아카데미 시상식의 작품상을 석권한 존 매든 감독은 수십 년 동안 연극과 TV, 스크린을 오가며 활동해 온 헐리우드의 대표적인 중견 감독이다. 존 매든 감독은 <언피니시드>의 깊이 있는 캐릭터와 복잡하면서도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완전히 매료되어 연출을 단번에 수락했다. 그 동안 서사가 강한 드라마에서 탁월한 연출력을 보여온 존 매든 감독은 <언피니시드>의 복잡한 이야기 구조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현재보다 과거에 초점을 맞추고 주인공들의 심리를 더욱 더 깊이 파고들었다. 이로 인해 <언피니시드>는 드라마와 서스펜스를 넘나들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완성되었다. 또한 존 매든 감독의 탄탄한 연출력은 헬렌 미렌, 샘 워싱턴, 톰 윌킨슨 등 쟁쟁한 연기파 배우들과 최고의 스태프들을 한 자리에 불러 모으는 원동력이 되었다. 이렇듯 존 매든 감독은 오랜 세월 동안 쌓아온 통찰력과 연출력으로 <언피니시드>를 깊이 있는 캐릭터와 탄탄한 스토리, 연기파 배우들의 묵직한 연기가 조화된 최고의 액션 스릴러로 완성시켰다.

2016년 개봉한 <미스 슬로운>에서 존 매든 감독은 승리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강인한 여성 캐릭터를 주축으로, 숨 가쁘게 진행되는 로비 전쟁을 군더더기 없는 전개와 빈틈없는 연출로 그려내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하며 전 세계 평단과 관객들에게 열렬한 호평을 받았다.

이렇듯, 명민한 연출력과 마음을 꿰뚫는 연출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존 매든 감독이 웰메이드 첩보 전쟁 블록버스터 <민스미트 작전>으로 극장가에 돌아온다. 존 매든 감독은 작품을 연출하게 된 계기에 대해 “<민스미트 작전>은 예상치 못한 순간들로 가득한 영화다. 감독으로서 매우 흥미로운 이야기라고 생각해 놓치고 싶지 않았다”고 밝혀 이번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치며 대표작 경신을 예고해 기대를 높였다. 한편, 제작자 이안 캐닝은 “우리의 가장 큰 관심사는 존과 함께 일하는 것이었다. 그는 내가 항상 존경해 온 인물이다”라며 밝혀 감독에 대한 애정을 아낌없이 드러내 영화에 대한 신뢰를 더 했다. 이처럼, 존 매든 감독의 감각적인 연출로 탄생한 <민스미트 작전>은 올봄 전세계 평단과 관객들에게 위대한 전쟁 실화의 뜨거운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Filmography
<미스 슬로운>(2017), <언피니시드>(2011), <킬샷>(2008), <프루프> <에단 프롬>(2005) <코렐리의 만돌린>(2001) <셰익스피어 인 러브>(1998) <미세스 브라운>(1997) <골든 게이트>(1994) 외


0.0 / 10점  

(총 0명 참여)
1


관련 매거진 뉴스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