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딕 킹 스미스 (Dick King-Smith)
+ 생년월일 : 1922년 3월 27일 월요일
+ 성별 : 남자
 
각 본
1995년 꼬마돼지 베이브 (Babe)
원 작
2007년 워터호스 (The Water Horse : Legend of the Deep)


영화 <워터호스>는 동물 판타지 동화의 대가 딕 킹 스미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졌다. 딕 킹 스미스는 1922년 영국에서 태어나 브리스톨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하고 젊은 시절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쳤으며, 그 후 전업작가가 되어 동물 판타지를 주로 그리고 있다. 1984년 가디언 상 수상작이자 영화 <꼬마 돼지 베이브>의 원작인 ‘양치기 돼지’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딕 킹 스미스는, 1984년 올해의 어린이책 상을 수상한 ‘뻐꾸기 아이와 해리엇의 토끼’를 비롯하여 ‘지 푸줏간’, ‘소피의 성장동화’ 시리즈 등의 저서를 통해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동물과 소년 소녀의 우정과 모험, 환경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다.

돼지, 도도새, 강아지 등을 소설의 주인공으로 삼아왔던 딕 킹 스미스가 유일하게 상상 속 동물을 등장시킨 소설 <워터호스>는 할리우드의 여러 제작사들이 제작을 꿈꿨지만 전설 속의 동물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소설과는 달리, 그 실체를 보여줘야 한다는 부담으로 쉽게 제작되기 힘들었다. 그러나 <킹콩> <반지의 제왕>의 웨타 스튜디오가 제작에 참여하여 그 환상적인 모습이 스크린 상에 구현 될 수 있었고, 영화가 완성 된 후 딕 킹 스미스는 ‘워터호스’의 모습을 보며 소설을 집필하면서 떠올린 모습 그 이상이라며 매우 만족해했다.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