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리차드 그리피스 (Richard Griffiths)
+ 생년월일 : 1947년 7월 31일 목요일 / 국적 : 영국
+ 성별 : 남자 / 출생지 : 영국 스톡턴-온-티즈
 
출 연
2011년 제작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 (Pirates of the Caribbean : On Stranger Tides)
조지 2세 역
2011년 제작
휴고 (Hugo)
2008년 제작
베드타임 스토리 (Bedtime Stories)
노팅햄 역
2006년 제작
굿바이 에이틴 (The History Boys)
헥터 역
2002년 제작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Harry Potter and the Chamber of Secrets)
버논 이모부 역
2000년 제작
바텔 (Vatel)
닥터 브루데로 역
1999년 제작
슬리피 할로우 (Sleepy Hollow)
사무엘 필립스 역
1982년 제작
간디 (Gandhi)
콜린스 역
출 연
1991년 킹랄프 (King Ralph) - 핍스 역
1991년 총알탄 사나이 2 (The Naked Gun 2 1/2 : The Smell of Fear) - 마인하이머 박사 역


해리의 위압적인 이모부이자 두들리의 아버지 버논 역으로 해리 포터의 팬들에게 미움을 받고있는(?) 그리피스는 실상 영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유명 배우이다. 지난 20년간 TV와 스크린에서 꾸준한 활동을 펼쳐왔다. 그 중 영화 관객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준 대표작을 꼽으라면 와 팀 버튼의 <슬리피 할로우 : SLEEPY HOLLOW>를 들 수 있다. 그 밖의 출연작으로는 <불의 전차 : CHARIOTS OF FIRE> <간디 : GHANDI> <그레이스토크 : GREYSTOKE> <고르기 파크 : GORKY PARK> <킹 랄프 : KING RALPH> <슈퍼맨 2 : SUPERMAN 2> 돈 보이드의 등이 있다.
영화 관객보다는 TV 시청자들에게 훨씬 친근한 그리피스의 대표적인 TV출연작은 BBC 시리즈 를 들 수 있다. 그밖에 역시 같은 BBC 작품인 등과 LWT의 THAMES TV의 CENTRAL의 GRANADA의 등에도 출연한 바 있다. 연극 출연작으로는 RSC (로얄 셰익스피어 극단)의 를 비롯, 알메이다 극단의 , 로얄 국립극단의 등이 있다.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