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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7시간(2010, 127 Hours)
제작사 : Pathe / 배급사 : 20세기 폭스
수입사 : 20세기 폭스 / 공식홈페이지 : http://www.127hours.co.kr

127시간 예고편

[뉴스종합] 美리메이크< 올드보이>, 스파이크 리 품으로? 11.07.07
[스페셜] 미리 공개! 이십세기폭스, 2011년 하반기·2012년 라인업 11.04.28
자신의 취미도 정도 껏 즐겨야 한다. newface443 11.03.30
데니 보일의 화려함은 고통을 타자화, 대상화시킨다.... ldk209 11.02.22
너무 감동적이다. 삶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한다. ★★★★★  w1456 20.06.28
한 사나이의 처절한 생존에 대한 감동 실화 ★★★☆  penny2002 16.09.18
결말을 예상하고 보는 영화이지만 제임스프랑코의 연기력이 그 단점을 상쇄시켜줍니다. ★★★☆  duddowkd1 16.01.08



생명의 본질을 증명한 위대한 기적 !!
이것은 살아있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다 !!


‘이 영화는 한 인간을 영웅으로 만드는 이야기가 아니라 모든 인간을 영웅으로 만드는 이야기’라고 로저 에버트는 <127시간>을 정의했다. 2003년 4월의 어느 금요일 밤, 여느날 처럼 시작된 26살 청년 아론 랠스톤의 도보여행은 그로부터 6일 후, 그의 인생에 결코 잊지 못할 경험을 안겨준다. 그것은 철저하게 혼자 고립된 채 죽음의 순간을 오가는 처절한 시간이었다.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는 인간이 처할 수 있는 가장 극한의 순간에서 인간이 삶에 대해 어떤 용기를 보여 줄 수 있는지 증명해 보인다.

영화는 단순히 한 인간이 어떻게 죽음의 순간에서 생존해 냈는가를 서술한 생존의 기록이 아니다. 그보다 죽음의 순간에서 인간이 가질 수 있는 모든 것을 초월한 생명력과 용기의 본질을 보여주기에 그 깊이를 더한다. 생명의 본질적인 힘을 카메라에 포착해냄으로써 코믹북 속에서 만들어진 영웅의 이야기가 아닌 영웅은 바로 인간 그 자체임을 생생하게 목격하게 만든다.

스타일리쉬한 영상혁명의 선구자 대니 보일 감독, 실화를 선택하다 !!
스펙터클한 영상으로 만들어 낸 감동실화 !


스타일리쉬한 영상혁명의 선구자에서 2009년 아카데미 8개부문을 휩쓴 <슬럼독 밀리어네어>로 다시 한번 그의 존재감을 확인시킨 대니 보일 감독이 실화로 돌아왔다.
대니 보일 감독을 사로잡은 ‘아론 랠스톤’의 이야기는 그 어떤 픽션보다 더 극적이고 스릴 넘치는 이야기였다. 특히, 감독이 주목한 것은 ‘그가 죽음의 순간에서 어떻게 생존해 낼 수 있었는가, 그 힘은 무엇이었을까?’ 였다. 지극히 개인주의적이고 자신만만한 청년이었던 아론 랠스톤은 블루 존 캐년에서 고립되어 바위에 한팔이 깔린 채 꼼짝도 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을 때 비로소 자신의 참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감독은 실제 주인공인 아론 랠스톤을 영화에 직접 참여시켜 그의 생생한 경험담과 당시 그의 심리상태, 변화과정을 그대로 영화에 담아냈다.

특히, 대니 보일 감독은 “주인공이 움직이지 못하는 액션영화를 만들고 싶었다.”는 그의 바람대로 언제 죽음이 닥칠지 모르는 절체절명의 순간을 겪는 아론의 이야기를 마치 스펙터클한 모험담처럼 놀라운 속도감으로 표현해냈다. 그리고, 그 속에 인간이 죽음의 순간을 극복하게 만드는 힘은 가족과 공동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더 큰 감동을 끌어낸다. 가족과는 연락을 끊고 지내며 자신밖에 몰랐던 청년이 죽음의 순간에서 끊임없이 삶에 의지를 불태우고 살아나갈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얻는 대상은 바로 가족이었고, 친구였으며, 곁에 있는 그를 사랑하는 사람들이었던 것이다.

연기파 할리우드의 유망주 제임스 프랭코,
생애 최고의 연기를 선보이다 !!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와 분야를 오가며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제임스 프랭코는 <127시간>을 통해 연기인생 최고의 도전을 감행했다. 대니 보일 감독은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가진 아론 랠스톤에 걸맞는 특별한 조건의 배우를 찾고 있었다. 그리고 캐릭터에 대한 탁월한 분석력과 혜안, 모험정신과 강인함, 사람에 대한 성찰을 가진 제임스 프랭코에게서 바로 아론 랠스톤의 모습을 발견했다.
제임스 프랭코는 실제 인물인 아론 랠스톤과 대화를 하고, 아론이 직접 촬영한 영상과 자료를 통해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오랫동안 협곡의 바위 사이에 매달려 있었을때의 자세, 심리적 상태, 팔을 잘라야 하는 순간 등 127시간 동안의 모든 순간을 아론 랠스톤과의 대화를 통해 완벽하게 연기해냈다. “철저하게 혼자하는 연기라서 독특했고 내안의 도전의식을 자극했어요. 배우가 아닌 주변의 공간, 바위와 협곡, 카메라와 어우러져 연기해야 하는 법을 배워야만 하는 건 제 인생에 다시 못할 커다란 도전이었어요.”라고 이 특별한 작업에 대해 밝혔다. 캐릭터에 완전히 흡수되어 죽음의 순간에도 긍정적이고 강인한 정신력으로 기적같은 용기를 보여준 놀라운 연기로 그는 2011년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었다.

개성 강한 두 명의 촬영감독이 담아낸 놀라운 영상
<슬럼독 밀리어네어>안소니 도드 맨틀 감독 <28주 후> 엔리크 체디억 감독의 환상적인 호흡!!


항상 새로운 방식을 추구하는 대니 보일 감독답게 <127시간>은 이례적으로 개성 강한 두 명의 촬영감독을 기용해 놀라운 영상을 만들어냈다. 북유럽적 감성이 강한 안소니 도드 맨틀 감독과 남아메리카적 감수성으로 무장한 엔리크 체디억 감독은 주인공이 거의 움직이지 않고, 등장인물이 극소수인 영화를 각자의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해 역동적으로 그려냈다.
“분위기나 색상, 카메라의 움직임 등 한 남자의 환상과 추억, 사고 유형을 창조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다 사용했어요. 보일은 관객들이 협곡 속으로 빨려 들어가 랠스톤의 머릿속을 파고들 수 있게 만들고 싶었죠. 카메라를 이용해 관객들을 물질 세계에서 정신 세계로 이끌어내려고 했어요. 우리는 직감을 쫓아야 했고, 촬영각도나 조명을 조정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했어요. 그보다 더 고단수의 기법을 사용해야 했죠.”라고 맨틀 감독은 이 영화의 특수한 촬영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랠스톤이 협곡에 갖혀있는 동안 다양한 기후변화, 푸른 하늘의 한쪽 귀퉁이, 햇살 한조각, 그의 정신을 맴도는 갖가지 생각 등을 영상에 담아내기 위해 두 감독은 촬영장소인 블루 존 캐년에 캠프를 설치했다. 그들은 밤낮으로 협곡의 지형과, 바람의 움직임, 태양광선, 열기, 먼지 등을 관찰하고 카메라에 포착해 죽음에 맞닥뜨린 랠스톤의 정신세계를 영상으로 표현하는데 성공했다.
이 같은 노력 덕분에 랠스톤을 둘러싼 세상은 영화속에서 때로는 빠르게, 때로는 천천히 펼쳐져 스펙터클한 서사드라마와 같은 영화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

블루 존 캐년을 질주하는 빠른 비트의 음악
<슬럼독 밀리어네어> A.R 라만의 음악으로 완성한 위대한 감동 !!


2009년 <슬럼독 밀리어네어>로 아카데미 음악상과 주제가상을 동시에 수상해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친 A.R 라만은 <127시간>에서도 이국적인 리듬의 음악으로 위대한 감동의 순간을 완성한다.
타임지에서 ‘마드라스의 모차르트’라 불리며 천재적인 작곡실력을 선보였던 A.R 라만답게 <127시간> 에서는 주인공인 아론 랠스톤의 시선을 따라가며 때론 역동적인 리듬으로 때론 긴박한 리듬으로 평화롭지만 긴장감을 내포한 순간들을 음악으로 표현해냈다. 갑작스럽게 낙하하거나 빠르게 질주하는 카메라와, 추억과 후회, 갈망을 오가는 주인공의 정신세계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리듬으로 변주되는 음악은 아름다운 영상과 더불어 관객의 오감을 사로잡기에 충분할 것이다.



(총 3명 참여)
penny2002
한 사나이의 처절한 생존에 대한 감동 실화     
2016-09-18 18:09
lettman
교훈이라면 "함부로 까불지 말자"     
2011-04-29 18:21
codger
너무 장난스럽게 만든영화     
2011-02-13 2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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