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조규찬, <퍼햅스 러브> 러브테마를 한국어로 부른다
2005년 12월 20일 화요일 | 김혜민 객원기자 이메일


뮤지컬 대작 <퍼햅스 러브>의 OST 한국발매를 기념해 장학우가 불러 영화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아름다운 발라드 ‘Perhaps Love’ 를 조규찬이 한국어 가사로 번안하여 부른 곡이 한국판 OST에만 특별 수록되었다.

이번에 조규찬이 부른 ‘Perhaps Love’는 ‘진실한 사랑을 그냥 떠나 보내지 말라’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퍼햅스 러브> 영화음악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발라드 스타일의 멜로디로 관객들의 귀에 남는 곡이기도 하다. <퍼햅스 러브> OST의 국내발매음반사인 EMI 측은 조규찬의 음색과 창법이 영화 속 장학우의 원곡이 주는 사랑의 감동을 가장 잘 표현할 것이라 판단했으며, 거기에 1998년 조규찬의 4집 앨범 수록곡인 ‘믿어지지 않는 얘기’를 장학우가 광동어로 번안해 불렀던 두 가수의 특별한 인연이 더해져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

조규찬의 번안곡이 특별 수록된 <퍼햅스 러브> OST는 지난 12월 14일 온오프매장에서 전격 발매 되었으며, 이번 번안곡은 금성무, 주신, 장학우의 러브스토리를 담은 영화 뮤직비디오로도 제작되어 2006년 1월 5일 개봉에 앞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1 )
js7keien
퍼햅스러브? 시나리오와 음악이 따로따로 논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음은 치명적 약점   
2006-10-08 18:26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