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인사이드 맨> 미국에서 쏟아지는 네티즌 호평,,,,,Why?
2006년 4월 5일 수요일 | 콘텐츠 기획팀 이메일


숨겨진 목적과 완벽한 계획을 지닌 은행강도 이야기를 다룬 범죄 스릴러<인사이드 맨>!
지난 3월 24일 미국에서 먼저 개봉한 <인사이드 맨>은 개봉 주말 2,900만 달러를 벌어 들이며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주간 스코어도 꾸준히 높게 유지하여 한층 영화에 대한 흥행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웰메이드 은행강도 영화(krigler)’
’스파이크 리 감독의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스릴러(PatrickRijnders)’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최고의 영화(chungweikao)’
’영리한 아이디어와 최고의 캐스팅으로 무장한 영화(Rick-34)’
’은행강도 영화의 새로운 기준이 될만한 영화(Tapion101)’ 등


미국의 유명한 영화사이트 http://www.imdb.com에서 현지 네티즌들의 호평이 쏟아지는데 과연 현지 네티즌들이 이렇게 열광하는 이유가 뭘까?개봉에 앞서 그 이유를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다.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초호화 캐스팅!

<패닉 룸>에서부터 최근 <플라이트 플랜>까지 그 출연만으로도 흥행을 보장해주는 유일무이한 여배우 조디 포스터를 비롯해, 흑백을 초월한 헐리웃 최고 연기파 배우 덴젤 워싱턴과 <클로저><신시티>로 물 익은 연기를 선보이는 클라이브 오웬이라는 최고의 캐스팅을 자랑하는 <인사이드 맨>! ‘배우들의 연기는 일품이다!(Anders Stavik Vold)’,’클라이브 오웬의 새로운 발견!(Ed Uyeshima)’등 현지 네티즌들은 그들의 완벽한 연기에 한결 같이 갈채를 보내며 이 영화에 흠뻑 빠져있다.또한 이들은 기존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캐릭터를 연기하여 색다른 즐거움까지 선사한다고 한다. 이 신뢰감 있는 트리오의 열연은 각각 베일에 쌓인 로비스트, 능력 있는 협상가, 그리고 영리한 은행 인질범이라는 캐릭터에 매력을 불어 넣으며 불꽃 튀는 대결을 선보인다.한 영화에서 그들을 다같이 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절대 영화비가 아깝진 않을 것이다.

헐리웃의 거장 스파이크 리 감독 연출!

현지 네티즌이<인사이드 맨>에 열광하는 또 다른 이유는 미국에서 세상을 향한 비판적이면서도 객관적인 시선을 완성도 높은 영상으로 표현하여 전세계 곳곳에 많은 팬을 확보한 스파이크 리 감독의 연출이다. <인사이드 맨>의 배우들 모두 입을 모아 출연한 이유로 스파이크 리 감독을 제일 먼저 꼽을 만큼 그는 배우들에게도 존경과 선망의 대상이다.그는 뉴욕 대학 영화과 대학원 졸업작품 <조의 이발소>로 주목을 받기 시작하여 첫 장편 영화<그녀는 그것을 가져야만 해>로 1986년 칸 영화제 황금 카메라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에 성공한다.

그 후LA 비평가 협회에서 최우수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한<똑바로 살아라>,<브룩클린 아이들>,<정글피버>등 그만의 색깔을 고집한 수많은 화제작을 연출해왔다. 특히 서로의 영화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친 덴젤 워싱턴과는 <모 베터 블루스><말콤 X><히 갓 게임>에 이은 4번째 작업이라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그들의 네 번째 의기투합에 현지 네티즌들은 ‘환상적이다!그들이 함께한 작품 중 최고다(IAN-Cinemaniac)’,’그들이 함께한 또 다른 최고 영화!(tayman104)’등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다양한 카메라 워킹으로 영화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는데 일가견이 있는 스파이크 리 감독은 <인사이드 맨>에서 한정된 공간 안에서 팽팽한 대치 상황과 심리를 묘사해 최고의 긴장감을 선사한다고 하니 어찌 이 영화를 안볼 수 있겠는가?

치밀하게 계산된 완벽한 시나리오

‘<식스 센스>와 비교될 만한 치밀한 반전(ericose (ericose@aol.com))’
’정말 똑똑한 시나리오(gbhp)’
‘매우 뛰어난 이야기(francodisantis)


’최고의 시나리오 완성한 러셀 게위르츠는 누구인가(to_wjpalmer)’등 최고의 스릴러를 창작해낸 시나리오 작가에게 관심을 보이며 현지 네티즌들은 <인사이드 맨>의 완벽한 시나리오에 뜨거운 지지를 보냈다. <인사이드 맨>의 시나리오 작가 러셀 게위르츠는 컴퓨터 공학도에서 부동산 중개업까지 거친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이다.치밀한 구성과 허를 찌르는 반전을 능숙하게 그린<인사이드 맨>은 믿기지 않겠지만 그의 첫 장편영화 데뷔작이다.그는 이 영화로 실력을 인정 받아 다음 두 작품 에드워드 노튼 주연의 심리 드라마<Righteous Kill>,테러리즘을 소재로 한<American Blood>까지 준비중인 현재 가장 주목 받는 작가이다.

인질들에게 범인과 같은 옷을 입게 함으로서 누가 범인인지 알 수 없도록 만드는 기발한 아이디어, 평범한 인질극으로 위장하여 진짜 노리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 차릴 수 없게 하는 연막전, 서로의 계획을 읽기 위해 세 명의 주인공들이 펼치는 팽팽한 두뇌게임.하나씩 들어 나는 <인사이드 맨>의 정교한 스토리는 보는 이로 하여금 영화 끝까지 긴장감을 놓지 못하게 한다.스파이크 리 감독의 마음을 단번에 휘어 잡아버린 <인사이드 맨>시나리오! 우리의 마음도 빼앗겨버릴 날이 멀지 않았다.

완벽한 계획을 자신하는 영리한 인질범, 그를 제지해야 하는 협상가, 그들에게 동시에 미끼를 던지며 비밀을 은폐하려는 변호사가 얽혀 드는 두뇌 게임을 다룬 <인사이드 맨>의 실체는 오는 4월 21일 확인 할 수 있다.

자료제공: 무비&아이

3 )
qsay11tem
볼만하겠어여   
2007-08-03 08:54
kpop20
한국에서는 안 통할거 같네요   
2007-06-09 12:48
bjmaximus
<인사이드 맨> 잘 만들어진 세련된 범죄 스릴러였습니다.   
2006-12-05 14:31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