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스필버그 첫 애니 <몬스터 하우스> 실사 뺨치는 생생한 캐릭터 비결은?
2006년 8월 3일 목요일 | 콘텐츠 기획팀 이메일


헐리웃 최고의 흥행사 스티븐 스필버그가 생애 처음으로 만든 CG 애니메이션 <몬스터 하우스>가 첨단을 넘어 ‘초첨단’으로 불리는 최신 기술로 시사회를 통해 관객과 만나고 있다.

<몬스터 하우스> 제작에 도입된 기술은 바로 ‘퍼포먼스 캡처(Performance Capture)’ 기술. 스티븐 스필버그와 함께 <몬스터 하우스>를 만든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이 자신의 전작 <폴라 익스프레스>에서 처음 도입한 이 기술은 배우나 성우가 목소리 연기만 하고 애니메이션은 따로 그리는 일반적인 방식과는 달리 실제 배우들이 특수한 센서가 달린 슈트를 입고 연기하는 과정을 디지털 데이터로 처리한 다음,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로 완전히 다른 캐릭터로 변화시키는 복잡한 과정이다. 제작과정과 제작비가 높아지는 대신 컴퓨터 프로그램이 아닌 배우들의 생생한 연기가 반영되면서 얼굴 표정과 동작 등이 훨씬 자연스러워지는 장점이 있다. 로버트 저메키스는 “퍼포먼스 캡쳐는 연기와 미술의 결합이다. <몬스터 하우스>의 상상력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기술이란 생각이 들어서 선택했다. 극영화와 컴퓨터로 재생한 이미지를 완벽하게 결합해야 하는 만큼 배우들이 더 힘들었지만, 컴퓨터로 상상한 연기가 아닌 실제 촬영현장에서만 얻을 수 있는 현장감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며 장점을 설명했다.

실제로 최근 대규모 시사회 이후 국내 관객들의 호평 중엔 실사 못지않은 캐릭터의 리얼한 표정연기에 대한 찬사가 꼭 언급되고 있다. ‘주인공들의 살아있는 표정연기’(bappa72, 네이버)를 필두로 ‘캐릭터 설정, 인물묘사 짱’(wjddlscns2, 네이버), ‘영화를 보는게 아닌가 하는 착각도 들었다’(kms31834, 네이버)처럼 캐릭터에 대한 찬사와 함께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애니가 나왔으면 하는 바램’(쭈공주님, 맥스무비), ‘이 한편의 영화로 3D 애니메이션의 진수를 볼 수 있다’(gjbae, 무비스트) 등 영화 자체의 기술적 완성도에 대한 호평도 줄을 잇고 있다.

올여름 최고의 가족영화, 스티븐 스필버그의 첫 애니메이션이자 헐리웃 최고의 흥행 콤비 스필버그와 로버트 저메키스가 함께 만든 <몬스터 하우스>는 질풍노도의 시기에 접어든 주인공 디제이가 단짝 친구 차우더, 똑똑한 얼음공주 제니와 함께 야구공에서 자전거, 심지어 순찰중인 경찰차까지 삼켜버리는 괴물같은 앞집, ‘몬스터 하우스’의 비밀을 파헤쳐나간다는 이야기. <나니아 연대기>,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소니픽쳐스이미지웍스(SPI)가 특수효과를 맡아 첨단 테크놀로지로 구현된 하이퍼 리얼리즘 비주얼과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표정연기를 선보이는 코믹 엽기 캐릭터들이 선사하는 유머와 공포를 담은 <몬스터 하우스>는 오는 8월 10일, 국내 관객들에게도 일제히 ‘하우스 오픈’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소니픽쳐스 릴리징 코리아

5 )
qsay11tem
재미있어요   
2007-07-28 09:59
remon2053
볼만 했어요   
2007-06-26 18:11
kpop20
  재미있게 본 에니메이션   
2007-06-07 16:01
ldk209
정말 못된 영화.... 외모지상주의..   
2007-04-25 22:33
hrqueen1
이런 노력이 있었구나. 그래서인지 자연스럽더라구요. 하긴 일본만화와 비교해 미국은 너무 디테일한게 흠일 때도 있지만....   
2006-09-17 14:43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