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영화 '라벤다', 뮤직비디오로 제작
2001년 5월 19일 토요일 | 컨텐츠 기획팀 이메일

임창정 베스트 앨범 "A to Z" 「결혼해줘」의 고운 선율와 만나는 화려한 영상

라벤다 향기 나는 영화로 이미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는 영화 [라벤다]가 그간 7장의 앨범을 발매해온 임창정의 베스트 앨범 뮤직비디오로 제작돼 화제가 되고 있다. 금성무·진혜림이 열연한 동화 같은 사랑이야기 [라벤다]는 엽금홍 감독이 선보이는 화려한 영상의 작품. 이미 홍콩 최고의 엔터테이너 진혜림의 뮤직비디오로 사용된 바 있다.

만능엔터테이너 임창정이 그의 주옥같은 곡들을 모아 3장의 CD로 엮은 베스트 앨범"A to Z"에는 최근 히트곡 <날 닮은 너>, 등을 포함, 1집부터 7집까지의 모든 히트곡이 총망라되어 있어, 발라드 곡을 즐겨 듣는 청장년 층부터 댄스곡 매니아들까지, 가요 애청자라면 누구나 만족할만한 베스트 앨범. 그 가운데 3집 히트곡 「결혼해줘」는 청아한 목소리의 이소은과 듀엣곡으로 재작업되어 영화 [라벤다]의 아름다운 영상을 타고 흐르게 된다. 맑고 깨끗한 목소리의 이소은, 애틋한 표현력을 지닌 임창정의 조화는 [라벤다]의 싱그러운 이미지와 경쾌하게 맞아떨어진다. <결혼해줘>의 고운 선율이 영화 [라벤다]의 화사한 영상과 만나 기존, 발라드 곡의 뮤직비디오로 사용되어왔던 폭력적이고, 자극적인 스토리와 대조되는, 한편의 서정적 시화(詩畵)를 만들어낸 것이다.

홍콩, 대만을 비롯, 아시아 전지역에 두터운 매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는 금성무와 홍콩 최고의 가수 겸 배우 진혜림이 [친니친니] 이후에 호흡을 맞춘 영화 [라벤다]는 신세대 감독 엽금홍의 톡톡 튀는 연출력 안에서 새로운 기법의 멜로 드라마를 선보인다. 옛사랑을 앓고 있는 아로마테라피 숍의 진혜림에게 천재지변을 당한 천사 금성무가 찾아들면서 동화처럼 맑은 사랑이야기가 전개되어지고, 영화 전반에 블루, 화이트, 오렌지, 그린의 네 가지 색을 적절하게 배합하여 그동안 보지 못했던 신선하고 화려한 영상을 선사한다. 청순하고 세련된 이미지의 여주인공 진혜림과 날개를 접어 넣는 수고로움을 제외하곤 언제나 깔끔한 패션감각을 자랑하는 금성무가 채색해가는 수채화보다 고운 영화.

이 영화의 소개에 빼놓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것은 영화에서 향기가 난다는 사실. 영화 속 이국적 라벤다 농원의 광경과 그 외 작품 속 주인공들이 향기를 느끼는 부분에서 관객들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미국에서 수입한 디지털 기계가 극장 안에서 상쾌한 향기를 뿜어낸다. 라벤다, 로즈마리, 자스민 향기가 아름다운 영상과 어루러져 만들어낸 새로운 스토리의 영화.

임창정의 베스트 앨범 "A to Z"의 세번째 CD에서 [라벤다] 영상이 수놓인 <결혼해줘>의 뮤직 비디오를 감상 할 수 있다. 6월 2일, 전국 개봉관에 싱그러운 라벤다향을 흩뿌리며 개봉되는 영화 [라벤다]. 시기를 같이하여 발매될 임창정의 새 뮤직비디오 <결혼해줘>까지, 기대해 볼만하다.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