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김종관 감독X한지민X남주혁 정통 멜로 <조제> 온라인 기자간담회
2020년 11월 17일 화요일 | 이금용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이금용 기자]
17일 <조제>(제작 ㈜볼미디어)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생중계됐다. 현장에는 주연 한지민, 남주혁과 김종관 감독이 참석했다.

<조제>는 처음 만난 그날부터 잊을 수 없는 이름의 ‘조제’(한지민)와 ‘영석’(남주혁)이 함께한 가장 빛나는 순간을 그린 영화로, 다나베 세이코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누도 잇신 감독의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2003)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더 테이블>, <최악의 하루>의 김종관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김종관 감독은 “원작을 그대로 따라가는 대신 우리만의 방식으로 이야기하려 했다.”며 “다만 원작의 무게 때문에 부담이 컸고 그래서 더 혹독히 촬영했다. 나에게는 외로운 작업이었지만 관객들에게는 추억과 같은 영화가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할머니와 단둘이 지내며 자신만의 세계를 살고 있는 ‘조제’ 역의 한지민은 “<미쓰백>(2018) 이후 2년 만에 스크린으로 관객을 만날 생각을 하니 설레면서도 긴장된다."고 전했다. 또한 “남주혁 배우와는 드라마 <눈이 부시게>에 이어 두 번째 작업이라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을 단축할 수 있어 좋았다. 서로 의지도 했고 굉장히 편하게 연기했다. 촬영하며 (남주혁에게) 도움을 많이 받아 고맙다.”고 말했다.
‘영석’을 연기한 남주혁은 "김종관 감독님이 그린 '조제'의 세계는 어떨지 궁금했고, 감독님이 가진 섬세한 정서와 시나리오 안에 들어가보고 싶은 마음이 컸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그는 이어 "한지민 선배를 보며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 선배님은 영화에서 조제 그 자체였다."고 감탄했다.

마지막으로 한지민은 "지금 시대에 맞게 변형하고 한국적인 특색을 가미했다. <조제> 역시 원작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난 뒤에도 계속해서 생각나는 영화로 남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제>는 12월 10일 개봉한다.

사진제공_워너브라더스코리아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