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넷플릭스 2022 한국 작품 라인업 공개! 시리즈②
2022년 1월 19일 수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넷플릭스는 오는 28일(금) 공개를 앞둔 <지금 우리 학교는>을 필두로 올 한 해 시리즈 12편, 영화 6편, 예능 등 총 25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보다 10편이나 늘었는데 좀비, 로맨스, 액션, 마약, 범죄 등 풍성한 소재로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라인업을 만나보자.

7. <수리남>

연출 윤종빈
각본 윤종빈, 권성휘
제작 주식회사 영화사월광, ㈜퍼펙트스톰
출연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선, 장첸 외
내용
남미의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과 국정원의 비밀작전에 엮인 민간인 사업가의 여정을 담은 시리즈로 실화를 모티브로 한다. 황정민은 마약왕으로, 하정우는 마약범죄에 휘말린 사업가로, 박해수는 마약왕을 쫓는 국정원 미주지부 팀장으로, 조우진은 마약왕의 오른팔이자 해결사로, 유연석은 마약왕의 고문 변호사이자 조직의 브레인으로 분했다.

8. <더 패뷸러스>

연출 김정현
각본 김지희, 임진선
제작 길픽쳐스
출연 채수빈, 최민호 외
내용
패션에 인생을 바친 청춘들의 꿈과 사랑, 우정을 그린 하이퍼리얼리즘 로맨스라고 한다. 채수빈이 명품 브랜드 홍보대행사 과장 ‘표지은’역을, 최민호가 프리랜서 리터쳐 ‘지우민’역을 맡았다.

9.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연출 김홍선
각본 류용재, 김환채, 최성준
제작 BH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지음
출연 유지태, 김윤진, 전종서, 이원종, 박명훈, 김성오, 김지훈, 장윤주, 이주빈, 이현우, 김지훈, 이규호 외
내용
넷플릭스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인 스페인 <종이의 집>의 리메이크판. 이번 한국 버전은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인물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사상 초유의 인질극을 벌이는 과정을 그린다고 한다. ‘교수’역은 유지태가, 경찰청 소속 위기협상 팀장 ‘선우진’ 역은 김윤진이 맡아 팽팽한 맞대결을 예고한다. 강도단 팀원들은 박해수(베를린), 전종서(도쿄), 이원종(모스크바), 김지훈(덴버), 장윤주(나이로비), 이현우(리우), 김지훈(헬싱키), 이규호(오슬로)가 맡았다.

10. <연애대전>

연출 김정권
각본 최수영
제작 ㈜빈지웍스
출연 김옥빈, 유태오, 김지훈, 고원희 외
내용 N극과 S극의 사랑!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며 치유받는 로맨틱 코미디라고 한다. 김옥빈이 엔터 전문 로펌의 변호사 ‘여미란’으로 분해 여자를 불신하는 남자 ‘남강호’역의 유태오와 호흡을 맞췄다.

11. <썸바디>

연출 정지우
각본 정지우, 한지완
제작 비욘드제이
출연 김영광, 강해림, 김용지, 김수연 외
내용 소셜 커넥팅앱 ‘썸바디’를 매개로 살인사건이 벌어지면서 개발자 ‘섬’과 그녀 주변의 친구들이 의문의 인물 ‘윤오’와 얽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라고 한다. <모던보이>, <은교>, <4등>, <유열의 음악앨범> 등 매번 새로운 시도를 해온 정지우 감독이 선보이는 첫 시리즈다.

12. <택배기사>

연출 조의석
각본 조의석
원작 이윤균 작가의 웹툰 <택배기사>
제작 프로젝트 318
출연 김우빈, 강유석, 이솜 외
내용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 수 없는 2071년을 배경으로 한 아포칼립스(?)물이다. 비범한 싸움 실력을 갖춘 전설의 택배기사 ‘5-8’이 난민들의 유일한 희망인 택배기사를 꿈꾸는 난민 ‘사월’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다고 한다. 김우빈은 막강한 택배기사 ‘5-8’로, 강유석은 난민 소년 ‘사월’로, 이솜은 ‘사월’을 식구처럼 돌보는 군 정보사 소령 ‘설아’를 연기한다. <마스터>(2016) 이후 김우빈과 조의석 감독이 다시 뭉쳐 일찍이 화제를 모았다.


자료제공_넷플릭스

2022년 1월 19일 수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0 )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