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평범함을 무기로 가족애를 전한다 (오락성 6 작품성 6)
극장판 아따맘마 3D: 엄마는 초능력자 | 2011년 9월 6일 화요일 | 김한규 기자 이메일

하는 일마다 2% 부족한 엄마는 가족을 위해 아침을 준비한다. 근데 이상하다. 일정한 두께로 잘라지는 빵, 먹음직스럽게 익혀진 계란 후라이 등 예상외로 음식이 잘되는 게 아닌가. 이뿐만이 아니다. 장보러 마트에 갔는데, 잔돈도 딱 맞게 떨어진다. 작은 행운에 웃음 짓는 엄마에게 하늘도 선물을 내린다. 그건 바로 번개. 번개에 맞고 쓰러진 그는 이후 초능력을 갖게 된다. 엄마의 능력을 알게 된 가족들은 그 힘을 집안일에만 쓰라고 한다. 하지만 자신의 힘으로 어려운 사람을 돕고 싶은 생각에 엄마는 일명 ‘슈퍼파마맨’으로 변장을 하고 이웃돕기에 힘쓴다.

케이블방송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방영이 활성화됨에 따라, 최근 극장판으로 제작된 TV 애니메이션이 줄기차게 상영되고 있다. <극장판 아따맘마 3D: 엄마는 초능력자>(이하 ‘<아따맘마 3D>’)도 이런 흐름에 따라, 올 추석시즌에 개봉하는 작품이다. TV 애니메이션 <아따맘마> 시리즈는 <개구리 중사 캐로로> 시리즈처럼 특이한 캐릭터가 등장하거나 <명탐정 코난> 시리즈처럼 반전을 거듭하는 이야기가 나오지는 않다. 그 대신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평범한 가족을 주인공으로 소소한 이야기를 보여준다. 이는 <아따맘마> 시리즈가 지금까지 시청자들에 꾸준히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다.

통상 극장판은 TV 애니메이션에서 다루지 못한 소재로 재미를 준다. <아따맘마 3D>도 초능력이란 새로운 소재를 택한다. 하지만 정작 이 초능력으로 지구를 지킨다거나 하는 큰 범위의 이야기는 진행되지 않는다. 대신 우는 아이 달래기나, 낙서가 된 벽을 깨끗이 닦는 일 등 소소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처럼 극장판에서 TV 애니메이션의 장점을 취한 <아따맘마 3D>는 원작의 재미를 고스란히 전한다. 또한 초능력으로 다시금 느끼게 된 가족의 사랑을 극대화하면서 그 소중함을 일깨워준다. 여기에 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3D 영상은 눈을 즐겁게 한다. 이는 <쿵푸팬더 2>처럼 CG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3D 영상보다 투박한 게, 사실이다. 그러나 셀 애니메이션 고유의 따뜻한 색감이 입체영상으로 구현돼,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3D 영화임에도 2D 영화 티켓 값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은 그나마 위안을 삼는다.

2011년 9월 6일 화요일 | 글_김한규 기자(무비스트)    




-초능력을 갖게 된 대두 엄마가 보고 싶어요.
-정감 가는 평범한 이야기에 마음이 가네.
-TV 애니메이션 <아따맘마> 시리즈를 한 번도 접해보지 않았다면.
-러닝타임 43분이라고. 극장판 맞아?
1 )
sweetycom
헉...정감가는 3등신 아따맘마지만, 극장판이 43분? @.@ 짧아진 시간만큼 가격은 줄어들지않는건가요?   
2011-09-06 16:14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