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부성애로 똘똘 뭉친 3D 공룡시대 (오락성 6 작품성 6 입체감 7)
점박이 : 한반도의 공룡 3D | 2012년 1월 26일 목요일 | 김한규 기자 이메일

8천만 년 전 백악기 시대, 한반도에서 육식공룡 타르보사우루스 가족은 행복하게 살아간다. 하지만 이들의 행복은 막내 ‘점박이’의 첫 사냥에서 깨져버린다. 점박이의 엄마와 싸우다 한쪽 눈을 잃은 티라노사우루스 ‘애꾸눈’이 복수를 감행한 것. 한 순간에 가족을 잃은 점박이는 애꾸눈을 피해 힘겨운 삶을 살아간다. 시간은 흘러, 어른이 된 점박이는 가족을 이끄는 가장이 된다. 그러던 어느 날 화산 폭발로 위험에 처한 점박이가 가족들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키는 찰나 애꾸눈이 길목을 막아선다.

<점박이 : 한반도의 공룡 3D>(이하 ‘<점박이 3D>’)는 2008년 EBS에서 방영됐던 다큐멘터리 <한반도의 공룡> 제작진이 만든 영화다. 영화는 다큐멘터리보다 영상의 기술적인 완성도를 높이고, 좀 더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구성하고자 극영화로 차별성을 꾀했다. 3년의 제작 기간 동안 약 80억 원의 제작비가 투여된 <점박이 3D>는 우선 3D 영상이 빛을 발한다. 입체영상은 몸짓이 큰 공룡들의 움직임을 도드라지게 표현한다. 점박이와 애꾸눈의 싸움 장면, 타르보사우루스를 비롯한 한반도 공룡들의 모습은 입체 영상의 묘미를 한껏 살린다. 뉴질랜드에서 촬영한 실사 영상과 공룡을 구현한 CG 애니메이션의 결합도 퀄리티가 높다. 익룡의 활강장면이나 공룡들이 평원에서 뛰는 장면은 이질감이 적어 사실감이 돋보인다.

하지만 이야기가 영상의 매력을 반감시킨다. 어른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탓인지 이야기가 단선적이다. 물론 점박이의 부성애가 감동을 주지만, 점박이와 애꾸눈의 대결구도에만 초점이 맞춰져 극 진행이 다채롭지 못하다. 다큐멘터리 형식에 벗어나지 못한 연출도 아쉬움을 더한다. 영화는 종종 점박이의 내레이션을 통해 이야기가 아닌 공룡들의 이름과 특성 등을 일일이 설명한다.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순간이다.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잡으려는 제작진의 의도가 아쉬움을 남긴다.

2012년 1월 26일 목요일 | 글_김한규 기자(무비스트)    




-3D 입체영상으로 맛보는 공룡들의 모습, 오! 놀라워라
-타르보사우루스, 부경고사우루스 등 한반도 공룡을 보는 재미.
-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다큐멘터리인지 극영화인지 헷갈린다.
-제목이 점박이라니. 촌스럽다.
3 )
media221
다큐로 끝났으면 좋았을 작품. 영화로써는 욕심이 아닐까   
2012-01-29 12:44
kshwing
너무 많은것을 한꺼번에 보여주려는 욕심이였을까요...........   
2012-01-27 09:25
penglove2
점박이 그래도 부성애를 그린거라 그런지 보고싶네요!!   
2012-01-26 21:58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