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신예 감독의 안타까운 복귀작 (오락성 6 작품성 6)
엘리시움 | 2013년 8월 23일 금요일 | 최지나 기자 이메일

감독: 닐 브로캠프
배우: 맷 데이먼, 조디 포스터, 샬토 코플리
장르: SF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시간: 109분
개봉: 8월 29일

시놉시스

서기 2154년, 버려진 지구에 사는 사람들은 가난, 전쟁, 질병이 없는 1%의 선택받은 세상 ‘엘리시움’으로 이주하기를 꿈꾼다. 한편, 공장에서 일하던 도중 방사능에 피폭되어 남은 삶이 5일밖에 남지 않은 맥스(맷 데이먼)가 선택할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은 몸을 치유할 수 있는 첨단 의료장비가 있는 ‘엘리시움’에 가는 것뿐이다. 하지만 ‘엘리시움’으로 진입을 시도하는 지구인들은 가차 없이 제거 대상이 되는 상황. 맥스는 자신의 생존과 모두의 미래를 위해 경비가 삼엄한 ‘엘리시움’으로 향하게 되는데...

간단평

데뷔작 <디스트릭트 9>에서 재기발랄한 이야기와 통찰력 있는 사회 비판을 한데 아우르며 주목받았던 신인 감독 닐 브로캠프. 하지만 그의 이야기꾼으로서의 소질은 <디스트릭트 9>에서 빛을 발하고 꺼진 듯하다. 이는 사회적 불평등이란 주제에 외계인이란 소재를 끼워 맞췄던 <디스트릭트 9>에서 이미 예고된 바일지도 모른다. <엘리시움>은 미래의 배경에서 일어나는 현재 이야기들의 연속을 보여주고 있으며, 감독의 세계관은 이야기의 초점이 미래를 구하는 주인공으로 맞춰지면서 밀려나고 만다. 스토리 텔러로서의 재능은 보여주지 못했지만, 비주얼리스트로서의 역량은 역력히 드러난다. <엘리시움>은 <디스트릭트 9>의 거친 영상을 뒤로하고 자신의 색깔을 가미하는 동시에 보다 정돈된 화면을 구성하고 있다. 스토리의 색깔을 잃고 스타일의 빛깔은 되찾은 신예 감독의 조금은 아쉬운 복귀작이다.

2013년 8월 23일 금요일 | 글_최지나 기자(무비스트)




-연기파 배우 맷 데이먼과 조디 포스터의 만남!
-계급 차별에 대한 주제에 관심 많은 관객이라면.
-연기파 배우 맷 데이먼과 조디 포스터를 제대로 살려내지 못한 감독의 부족한 역량.
-분명 지루하진 않지만 매력 없는 이야기 흐름.
-참신한 세계관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다소 불만족스러울지도.
3 )
kkomjanger
조디포스터의 오래된 팬인데 이번 영화는 조금 아쉬운 면이 있네요..
맷데이먼과의 만남은 기대했지만 ,,, 다음 영화 더 좋은 영화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2013-09-03 12:53
spitzbz
레드카펫과 시사회를 모두 무시하고.. M2 ATMOS 관에서 보고왔는데.. 감동의 도가니군요..
오늘 보고왔는데 초대박입니다 아이언맨류 만화같은 코믹류 말고...
좀 진지하고 사회비판적이면서 지적인 sf 를 원하는 저에게 감독님은 이번에도 찬사를 드릴만한 즐거움과 감동을 주셨습니다 천재감독 두번째 인증작품... 디스트릭트9 을 비공개시사회로 대한극장에서 봤던 그 충격과 기쁨을 다시 보게되 오늘하루 정말 기분좋습니다.   
2013-08-29 20:37
winyou3187
이 영화는 맷데이먼과 조디 포스터 연기력을 제대로 살려 주지 못해 안타값네요.   
2013-08-25 21:50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