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그림만 봐도 즐거운 마술 붓! (오락성 6 작품성 6 )
매직브러시 | 2016년 4월 28일 목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감독: 쯔싱 쫑
배우: (목소리)김서영, 김경희, 박상훈, 홍진욱
장르: 애니메이션, 판타지
등급: 전체 관람가
시간: 80분
개봉: 5월 4일

시놉시스

황금, 돈, 나무, 고양이 등 원하는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는 매직브러시를 찾기 위해 해바라기 마을을 찾은 욕심쟁이 흑장군. 이를 알게 된 마법 붓의 신 백도사는 화가를 꿈꾸는 소년 히로에게 매직브러시를 건네며 마을을 지킬 것을 당부한다. 히로는 매직브러시로 그림 친구들을 만들어 마을을 지키지만, 매직브러시를 흑장군에게 빼앗기고 먹물 감옥에 갇히고 만다. 히로의 친구들은 그를 구출하기 위해 힘을 합하는데…

간단평

<매직 브러시>는 중국에서 구전된 이야기로 우리나라에서는 ‘마량의 신기한 붓’으로 출간된 동화를 원작으로 한다. 주인공 이름이나 복장 등에서 한. 중. 일 3국이 혼재된 모습을 볼 수 있다.
흡사 진시황의 무덤에서 발견 되는 토우 같은 모습을 한 흑장군부터 풍속화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백도사까지 영화는 동양적인 캐릭터로 가득하다. 선명한 선악구도와 악당임에도 미워할 수 없는 흑장군의 익살스런 모습, 권선징악의 교훈적 요소까지 어린이 동화가 갖추어야 할 요소를 고루 갖췄다. 또한 <매직 브러시>는 마술 붓으로 그려진 고양이, 쥐, 소 등 동물의 의인화뿐만 아니라 무지개 주전자, 돈 나무 등까지 독특한 캐릭터를 창작하여 그리는 대로, 상상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특별한 붓에 생명력을 불어 넣었다. 굳이 스토리를 따라가지 않아도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쉽게 이해되는 영화의 화법은 <매직 브러시>의 미덕이다. 아기자기한 재미와 원색의 선명한 색감, 의상과 소품에서 물씬 풍기는 동양적 정취는 <매직 브러시>를 기존의 애니메이션과 차별화 한다.

2016년 4월 28일 목요일 | 글 박은영 기자( eyoung@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새로운 그림체의 애니메이션을 보고 싶었던 분.
-10세 이하 관람 권장.
-국적 불명한 작품 싫어하는 분.
-박진감 넘치는 애니메이션을 찾는다면.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