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목표에 정진해 본 사람이라면 공감할 영화 (오락성 7 작품성 6)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 2016년 9월 18일 일요일 | 류지연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 류지연 기자]
감독: 도이 노부히로
배우: 아리무라 카스미, 이토 아츠시, 요시다 요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 관람가
시간: 117분
개봉: 9월 21일

시놉시스

사야카(아리무라 카스미)는 공부에는 관심 없지만 노는 데에는 누구보다 열심인 소녀다. 그러던 사야카는 엄마의 추천으로 ‘초긍정’ 선생님 츠보타(이토 아츠시)를 만나 돌연 최고의 명문 게이오대에 입학하겠다는 꿈을 세우게 된다. 초등학교 4학년 수준의 상식을 가진 그녀가 1년 만에 명문대학생이 될 수 있을까?

간단평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는 성적 하위 2% 소녀가 1년만에 상위 2% 성적을 따내며 명문대에 진학했다는 기적 같은 이야기다. 하지만 영화는 명문대 입학 성공기라기보다, 목표가 무엇이든 뜻을 세워 노력하고 때로는 좌절하며 끝내 성취해낸 소녀의 성장기에 가깝다. 영화는 대학 아닌 각기 다른 삶의 목표를 가진 학생들과, 꿈을 포기할 수 밖에 없었던 오빠를 통해서 성공과 실패 그리고 인생에 대한 입체적인 시각을 드러내기도 한다. 일본의 국민첫사랑이라 불리는 아리무라 카스미의 모습이 반짝반짝 빛난다. 노란 머리의 불량소녀가 트레이닝복 차림의 단발머리로 변신해 눈빛을 빛내는 모습이 사랑스럽다. 그녀를 무한히 믿어준 ‘긍정 멘토’ 학원 선생님과 엄마의 모습도 눈물겨울 만큼 따뜻하다. 그리 특별할 것 없는 학원물이지만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는 입시가 인생의 전부인 줄 알았던 때를 지나온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따뜻한 영화다.

2016년 9월 18일 일요일 | 글_류지연 기자(jiyeon88@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무기력한 일상에 새로운 동기부여가 필요한 분
-입시 공부에 매진했던, 열심이었던 그 때를 추억하고 싶은 당신이라면
-일본의 청춘 스타 아리무라 카스미의 매력이 궁금한 분
-명문대 진학만을 요구하는 천편일률적인 분위기를 영화에서까지 보고 싶지 않은 분
-예상대로 흘러가는 드라마는 재미없는 분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