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다시 봐도 아름다운 러브 스토리
러브 어페어 | 2002년 3월 23일 토요일 | 리뷰걸 이메일

'원래 컨셉이랑 틀리다'라고 아무리 무비돌이를 다그쳤건만 이 녀석이 <러브 어페어> 비디오 리뷰를 안쓰면 절교한다고 떠벌리고 다녀서, 어린 아이 어우르는 심정으로 철지난 영화 <러브 어페어> 비디오 리뷰를 씁니다. 옛날 영화 왜 들춰 내냐고 구박하지 마시길... 너그러이 용서해 주시고, 재미있게 읽어주시길... 먼저, 독자님들에게 부탁을 드립니다.

아... 무비돌이 핑계를 대긴 했지만, <러브 어페어>는 저도 무지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일단, 우리나라 커피 광고에 쓰였던 앤리오 모리코네의 음악이 완전히 감각을 마비시킬 정도로 좋다는 거 아니겠어요? 영화를 관통하는 러브스토리에 너무 근사한 음악이 입히니까 정말 좋아 죽겠더라 구요. 워렌 비티와 아네트 베닝은 제가 본 어떤 영화 속 커플 보다도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어떤 영화인지 못 보신 분들은 슬슬 궁금해 하기 시작하실 테고, 보신 분들이라면 끄덕끄덕 긍정의 표현이나 피식 하는 반대의 의견을 슬슬 드러내고 있지 않으실까 싶습니다.

이 영화는 이미 32년과 39년에 각각 한번씩 제작된 적이 있는 작품입니다. 제가 영화과 수업을 들을 때 교수님이 "어페어 투 리멤버"를 보여주시면서 플롯과 스토리 라인 복선등이 보기 쉽게 풀어진 영화라는 평을 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그 영화를 보면서 저렇게 칙칙하고 심심한 영화를 왜 세 번씩이나 만들었을까 생각했는데, 영화를 보고 나니까 그런 생각을 했던 제 자신이 너무 부끄러워 지더라 구요.

보통 생각하기에, 중년층의 사랑이라고 하면 질펀한 섹스신에 불륜이 가득하리라는 생각을 하게 될텐데 오히려 그 반대더라 구요. 너무도 깨끗하고 고귀한 느낌의 러브스토리에 방탕했던 인물이 진정한 사랑을 찾는 이야기랍니다. 한눈에 반해 사랑에 빠진다는 자칫 진부하고 심심한 스토리가 몇 번의 굴곡을 겪으면서 근사한 모습으로 재단 되어 나왔을 때는 정말이지 눈물이라도 왈칵 쏟고 싶은 심정이었다니까요.

이 영화의 재미난 점은 이제는 톱 스타 반열에 오른 피어스 브로스넌이 <미세스 다웃파이어>에서 처럼 아네트 베닝의 약혼남으로 나온다는 점이에요. 94년에 피어스가 그렇게 무명이었나 싶구요, 13년 만에 스크린으로 복귀한 캐서린 햅번을 보는 것도 꽤 재미가 있답니다.

한번쯤 사랑을 해 보신 분이라면, 그 잡힐 듯 잡힐 듯 사람의 마음을 울렁거리게 하는 사랑의 감정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무비돌이야... 나 이쁘지? 우리 사귈까? 히히

4 )
ejin4rang
보고싶어라   
2008-10-16 16:18
rudesunny
너무 너무 기대됩니다.   
2008-01-21 18:21
kangwondo77
리뷰 잘 봤어요..좋은 글 감사해요..   
2007-04-27 15:50
kangks1702
작품평 잘보았어요 또 봐도 감동적인 영화임을 깨달았습니다 몇일전 봤는데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게 잔잔한 감동을 주었습니다   
2007-03-13 13:29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