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인사이드 맨> 명장면! 명대사! 보면 트릭이 보인다!
2006년 4월 14일 금요일 | 콘텐츠 기획팀 이메일

덴젤 워싱턴, 조디 포스터, 클라이브 오웬이라는 거물급 배우들의 대거 출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인사이드 맨>은 숨겨진 목적과 완벽한 계획을 지닌 은행강도 이야기를 그리는 범죄 스릴러 영화이다. 개봉에 앞서 최고 배우들이 연기하는 명장면을 비밀이 감추어져 있는 명대사와 함께 살펴보고 숨겨진 트릭을 맞춰보자.

1.사건은 그로부터 시작되었다!
“최근 난 완벽한 범행 계획을 세웠지. 왜냐하면 할 수 있으니까!”-은행털이범 달튼


영화 시작과 함께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으로 완벽한 범행을 장담하는 달튼의 독백. 어떤 계획을 세웠기에 이렇게도 자신만만할 수 있는지 호기심을 자극하며 관객들의 시선을 고정 시킨다. 독백에 이어 은행에 점령한 일당들이 인질들에게 자신들과 같은 옷을 입히고 마스크를 씌워 인질과 범인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기발한 트릭을 드러내며 그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과연 그의 완벽한 계획은 무엇일까? 범인의 독백으로 시작하는 독특한 오프닝은 시작부터 예사롭지가 않다.

#2.그곳엔 감추어야 할 비밀이 있다!
“어떻게 끝내길 원하세요?”-로비스트 화이트
“아무도 그 금고를 안 건들길 바라오.”-은행소유주 아서


은행강도 사건이 일어난 은행의 소유주 아서는 로비스트인 화이트를 찾아와 392번 금고를 지켜 달라고 의뢰한다. 상류층의 은밀한 해결사로 통하는 화이트는 그의 의뢰를 받아들여 돕기로 한다.과연 392번 금고 속에는 무엇이 들어있는 것일까? 이 장면은 비밀에 쌓인 로비스트와 은행 소유주의 출연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며 단순한 은행강도 사건이 아니라 거대한 비밀이 숨겨진 커다란 사건임을 암시하는 중요한 장면이다.

#3.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진 두 프로의 만남.
“어떻게 나갈 거죠?”-로비스트 화이트
“현관으로 걸어 나갈 거야.”-은행털이범 달튼


팽팽한 긴장감 속에 마주한 화이트와 달튼. 화이트는 그녀의 제안을 받아들이면 은행에서 나가는 것을 돕겠다고 하지만, 달튼은 당당하게 현관으로 걸어 나갈 거라고 말하며 그녀의 제안을 거절한다.과연 그는 은행에서 무사히 빠져 나 갈 수 있을까?한치의 양보도 없는 신경전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두 사람의 대치장면은 영화의 가장 중요한 단서가 숨어있는 클라이막스로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명장면이다.

#4 그는 단순한 은행강도가 아니다?!
“모두 네 장단에 놀아날 줄 아나?”
“난 안 속아!”-협상가 프레이저


달튼이 자신의 벙행을 평범한 인질극으로 위장한 채 또 다른 트릭을 준비하고 있음을 깨닫는 유능한 협상가 프레이저.그의 숨은 목적을 알아내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은행으로 들어가 달튼을 추궁한다.하지만 절대 만만치 않은 상대인 달튼은 그의 속셈을 들어 낼 리 없다. 그의 진짜 계획은 무엇일까? 이 장면은 두 사람이 뿜어내는 카리스마와 숨막히는 긴장감으로 도저히 눈을 뗄 수 없는<인사이드 맨>의 최고의 명장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완벽한 계획을 자신하는 영리한 인질범, 그를 제지해야 하는 협상가, 그들에게 동시에 미끼를 던지며 비밀을 은폐하려는 로비스트가 얽혀 드는 두뇌 게임을 다룬 <인사이드 맨>은 오는 4월 21일 전격 그 전모를 드러낼 예정이다.

자료제공: 무비앤아이

4 )
qsay11tem
답답함이 느껴지네여   
2007-11-24 16:11
kpop20
트릭이라...   
2007-05-16 22:16
bjmaximus
<인사이드 맨> 극장에서 봤어도 후회 없었을 것 같다는..   
2006-11-30 12:22
wandered
누구나 영화 보면서 느끼는거자나..--;;   
2006-07-15 22:34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