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크네의 비밀(1990, Arachnophobia)


스필버그군단에마샬감독과 미친거미 anon13 09.11.12
기억에남는 거미영화 ★★★★  onepiece09 10.10.07
스필버그 제작.. 근데 왜 영화 제목이 아라크네의 비밀...쩝 ★★★★  w1456 10.08.31
말은 안되지만 무난한 거미 영화 ★★★☆  enemy0319 09.02.03



남미의 베네주엘라를 탐험 중이었던 사진가 제리(Jerry Manley : 마크 L. 테일러 분)가 거대한 독거미에 물려 즉사하자 그의 시체가 고향 마을 카나이마(Canaima)에 보내진다. 하지만 그의 관 속에 함께 딸려온 거미에 의해 그의 사체는 끔찍하게 말라있었다.

한편, 젊은 의사인 로스 제닝스(Ross Jennings : 제프 다니엘스 분)와 아내인 몰리(Molly Jennings : 할리 제인 코작 분) 부부는 복잡한 도시를 떠나, 시골의 작은 마을에서 살기로 하고, 작은 마을 카나이마에 정착한다. 그곳은 푸른 숲과 초원 속에 자리잡은 데다, 바위 절벽들 사이로 멋진 태평양의 바다를 바라볼 수도 있으며, 아이들을 키우기에 아주 이상적인 곳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런데 은퇴하기로 되어있는 마을의 늙은 주치의 사무엘 메카프 박사(Doctor Sam Metcalf : 헨리 존스 분)가 약속을 어기고는 계속 일을 하겠다고 고집을 부려 제닝스를 난처하게 한다. 제닝스 가족이 새 집에 자리잡는 동안, 관 속에 함께 딸려온 거미 또한 제닝스의 헛간에 자리를 잡고 알을 부화시킨다. 곧 치명적인 독을 가진 거미에 의해 제닝스의 유일한 고객인 마가렛 부인(Margaret Hollins : 매리 카버 분)이 죽음을 당하고, 이어 학교에서 축구 연습 중 학생 하나가 죽게 되자, 제닝스는 더욱더 곤경에 처한다.

한편, 몰리는 지하실 와일 창고의 목재가 썪자 뚱뚱하고 엉뚱한 해충구제원 델버트 맥클린틱(Delbert McClintock : 존 굿맨 분)에게 도움을 청한다. 몇일 후 메카프 박사가 거미에 의해 죽음을 당하자 마을의 유일한 의사 제닝스는 죽은 사람들이 모두 거미에 물렸다는 사실을 알고는 사진사 제리와 함께 베네주엘라에 갔었던 곤충 학자 애서튼 박사(Doctor James Atherton : 줄리언 샌즈 분)에게 연락을 한다. 제닝스는 마을에 파견된 애서튼 박사의 조수 콜린스(Chris Collins : 브라이언 맥나마나 분)와 함께, 제리의 관을 통해 베네주엘라에서 독거미가 옮겨와 마을에 퍼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나, 장의사 어브(Irv Kendall : 로이 브록스미스 분) 부부 마저도 거미에 물려 죽음을 당한다. 이어 독거미의 본거지인 제닝스의 헛간을 조사하던 애서튼 박사도 죽게 되고, 제닝스는 집안에 퍼져있는 거미들과 사투를 벌이다가, 지하실의 와인 창고로 추락하고 만다. 그곳에서 거대한 독거미와 마주친 제닝스는 기지를 발휘하여 마침내 거대한 독거미를 제거하는 데 성공한다.



(총 2명 참여)
mj8826
재미도 있고, 거미에 대한 공포도 알게 된다..     
2008-09-17 11:18
codger
은근히 볼만함     
2007-04-28 02:5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