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별별 이야기 2 : 여섯빛깔 무지개(2007, If you were me 2 : anima vision)
제작사 : 국가인권위원회 / 배급사 : 영화사청어람

별별 이야기 2 : 여섯빛깔 무지개 예고편

작품성 par7744kr 08.04.09
감동을 주는 영화 ★★★★  shgongjoo 10.02.19
감수성자극.. ★★★★☆  wodnr26 09.01.21
세가지 소원이 재미있엇다 ★★★  median170g 08.06.28



<세가지 소원> (감독: 안동희/류정우)
“앞이 보이게 해주세요.
요정 맞아요? 소원이 이뤄지는 게 아무것도 없어!”

어느 날, 시각장애인인 명선에게 '소원실행위원회'의 요정이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겠다며 나타난다. 요정은 어서 소원을 이뤄주고 일찍 퇴근하고 싶은 욕심으로 명선에게 빨리 소원을 얘기하라고 다그치지만, 명선은 눈이 다시 보이게 되는 것 외의 다른 소원은 필요치 않다. 어쩔 수 없이 명선의 하루에 동행하게 되는 요정. 요정은 처음에는 눈이 보이지 않는 명선이 답답하기만 한데, 점점 마음의 문을 열게 되어 명선의 입장에서 생각하게 된다. 엉겁결에 두 가지 소원까지 날아가버리고, 이제 마지막 소원 하나만 남은 상황, 명선은 무슨 소원을 부탁할지 고민하며 밝은 길을 걸어간다.

<아주까리> (감독: 홍덕표)
“남자는 포경수술을 해야 진짜 남자가 되는 거란다!”

내복을 막 입기 시작한 초겨울, 준이네 엄마 아빠가 모여 심각한 토론을 벌인다. 아빠는 준이가 중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진짜 남자'가 될 수 있도록 첫눈 오는 날, 준이를 포경수술 시키겠다고 선언한다. 그러나 엄마는 그보다는 준이의 뜻을 존중해야 한다는 입장을 보인다. 하지만 막무가내인 아빠의 주장은 아무도 이길 수 없고, 왜 꼭 아픈 수술을 받아야 하는 지 이해할 수 없는 준이는 괴롭기만 하다.
드디어, 첫눈이 내리고 아빠는 준에게 포경수술을 시키기 위해 집으로 뛰어온다. 아빠를 막으려는 엄마와 준이를 데려가려는 아빠 사이에는 팽팽한 긴장감이 감돌고, 드디어 피할 수 없는 대결이 시작되는 순간! 그 동안 숨겨진 아빠의 비밀이 밝혀지게 되는데…

<아기가 생겼어요> (감독: 이홍수/이홍민)
“애 한번 나으려니까 주위가 다 나를 피하는거 같아”
“출산휴가 주기 싫어서가 아니라, 육아 감당하면서 회사 다닐 수 있겠어?”

출산을 앞둔 은수는 그 설렘을 느끼기도 전에 직장과 육아를 병행하기 위해 고민에 빠진다. 직장상사는 출산휴가를 내려는 은수에게 대놓고 퇴직을 들먹이고, 허리가 아픈 시어머니는 주변 친구들의 꼬드김에 라스베가스 행을 꿈꾸며 은수에게 전설의 안마사가 있다며 여행을 보내주기를 바라는 눈치!
육아문제를 두고 사방의 적들과 신경전을 벌이는 그녀에게 갑작스런 산통을 찾아오고, 은수는 앰뷸런스에서 직장상사와 시어머니를 조우하게 된다. 이제, 의지할 곳이라고는 아무도 없는 은수가 찾은 선택은?

<샤방샤방 샤랄라> (감독: 권미정)
“야 밧줄머리! 얘 좀 묶게 니 머리 좀 빌려줘”
“웃기시네, 밤톨머리 주제에!”

똑똑하고 친구들에게 인기도 많은 은진이에게는 한 가지 비밀이 있다. 언제나 쫑쫑 땋은 머리를 하는 것은 사실 은진의 머리카락이 곱슬곱슬하기 때문이고, 그건 필리핀에서 온 엄마를 닮았기 때문이라는 사실!
사랑하지만 친구들에게는 들키고 싶지 않은 엄마, 학부모회의 날이 다가오면서 은진은 점점 더 스트레스에 시달리는데 … 급기야 은진이는 곱슬머리가 샤방샤방 샤랄라한 긴 생머리로 변해 기뻐하지만 엄마를 잃어버린다. 악몽을 꾼 것이다. 마침내 학부모회의 날 아침, 엄마에게는 아직 학부모회의에 대한 이야기도 꺼내지 못한 은진은 어떻게 이 위기를 모면할 수 있을까?

<메리 골라스마스> (감독: 정민영)
”진짜 산타를 모십니다!
100% 선물 보장! ”

올해도 어김없이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느라 분주한 산타들.
세월이 가도 변함없는 소박하고 뜻 깊은 선물을 고민하지만 요즘 아이들 취향을 맞추기란 쉽지 않다. 그런 와중에 '진짜 산타클로스 선발 이벤트' 광고를 보게 된 산타들은 그 행사에 참가해 아이들에게 줄 선물을 확보하려는데 … 모두들 발군의 기량을 발휘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진짜 산타'의 엄격한 기준에 미치지 못한다. 결국 어리숙한 가짜 산타가 진짜 산타로 선발되고, 낙방한 진짜 산타들은 자신들이 준비한 선물로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주러 썰매를 타고 떠난다.

<거짓말> (감독: 박용제)
“나는 여전히 혼자였지만,
내 손을 잡아줄 친구들이 곁에 있었다 ”

어떤 이들에게 너무나 평범하고 축복받아 마땅한 사랑과 결혼,
그러나 J와 친구들에게는 결코 쉽지 않은 일.
사람하는 사람이 있지만 어쩔 수 없이 계약 결혼을 선택하게 되는 Y. 그리고 Y를 사랑하기에 그가 결혼을 해도 그 곁을 지키며 눈물을 흘리는 K, 동성애자임을 알게 된 부모님에 의해 정신병원에 가게 된 3대독자 C, 회사 내에서 여성스러운 성격으로 빚어진 의심들로 거짓 연애를 시작한 B, Y와 계약결혼을 하게 된 G. 레즈비언인 G의 애인 R.

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Y와 G의 결혼식은 과연 성공리에 끝날 수 있을까?
결혼식장에 찬란하게 걸린 무지개처럼 과연 이들의 인생도 일곱 빛깔 무지개일까?



(총 29명 참여)
shgongjoo
감동을 주는 영화     
2010-02-19 22:13
kisemo
기대됩니다!     
2010-01-21 16:16
wodnr26
배우들의 연기가 돋보이는 영화 ^^     
2009-01-21 09:12
bjmaximus
속편까지 나온 애니메이션이군.     
2008-12-13 16:12
ejin4rang
감수성자극..     
2008-05-21 14:41
joynwe
소재는 좋은 편...     
2008-05-16 07:32
ewann
안동희     
2008-05-12 20:10
fatimayes
잼있을듯     
2008-05-09 18:57
ann33
별난이야기     
2008-05-07 16:54
jemma1004
 잼나다     
2008-05-04 13:50
1 | 2 | 3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