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마시 태지딘 (Massy Tadjedin)
+ 성별 : 여자
 
감 독
2010년 라스트 나잇 (Last Night)
각 본
2010년 라스트 나잇 (Last Night)
2005년 더 재킷 (The Jacket)
2002년 레오 (Leo)
제 작
2010년 라스트 나잇 (Last Night)


영화 <라스트 나잇>의 연출을 맡은 마시 태지딘 감독은 조지 클루니와 스티븐 소더버그가 제작한 영화 <더 재킷>의 시나리오 작가로 할리우드에 데뷔했다. 걸프전 부상으로 기억상실증에 걸린 청년이 시간여행을 하게 되는 내용의 스릴러 영화 <더 재킷>은 에드리언 브로디, 다니엘 크레이그, 키이라 나이틀리 등 이름만으로도 신뢰를 느낄 수 있는 배우들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들 배우들은 모두 마시 태지딘의 매혹적인 시나리오에 반해 출연을 결정하게 됐다고 입을 모았으며, 특히 키이라 나이틀리는 검토 중이었던 8개의 시나리오를 제쳐두고 <더 재킷>을 선택할 만큼 흡인력 넘치는 스토리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한다. 영화 <더 재킷>에서 파격적인 연기 변신으로 뜨거운 호평을 받은 키이라 나이틀리는 영화 <라스트 나잇>에도 출연하게 되면서 마시 태지딘 감독과 두 번째 인연을 맺게 되었다.

조지 클루니, 스티븐 소더버그, 키이라 나이틀리의 전폭적인 신뢰를 받고 있는 마시 태지딘 감독은 영화 <라스트 나잇>에서 각본과 연출을 맡아 그녀의 다재다능함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마시 태지딘 감독은 뉴욕 상류층 커플에게 동시에 유혹이 찾아온다는 자극적인 설정을 섬세한 심리 표현과 지적인 대사들로 수준 높게 풀어냈다. 뉴욕과 필라델피아를 오가며 진행되는 매끄러운 스토리 전개와 개성 넘치는 네 배우의 연기를 조화롭게 이뤄낸 점도 마시 태지딘 감독의 연출력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또한, 여성 감독 특유의 섬세한 연출로 세련되고 감각적인 영상을 만들어 낸 마시 태지딘은 감독 데뷔작인 영화 <라스트 나잇>이 로마국제영화제 개막작 선정에 이어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폐막작으로 상영되면서 연출력을 인정 받았으며, 할리우드를 대표할 차세대 여감독으로 떠오르고 있다.

Filmography
<캘리포니아 로만자>(2010) <더 재킷>(2005) <레오>(2002) 각본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