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데니스 일리아디스 (Dennis Iliadis)
+ 성별 : 남자
 
감 독
2018년 히즈 아웃 데어 (He's Out There)
2013년 플러스 원 (Plus one)
2009년 왼편 마지막집 (The Last House on the Left)
2004년 하드코어 (Hardcore)
각 본
2004년 하드코어 (Hardcore)


1968년 그리스 아테네 출생. 미국의 브라운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고 영국 런던의 로얄 아트 컬리지에서 영화 연출을 전공했다. 시나리오 작가로서 도쿄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하고 그리스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던 흥행작 <블랙 도어>를 썼고, <엔젤 베이비>도 선보였다. 그리고 연출을 시작한 것은 광고. 수많은 광고의 연출을 맡았고, 칸느를 비롯한 세계적인 5대 메이저 광고 페스티벌에서 모두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그리스 최고의 CF 감독이다.
그리스 출신의 감독 데니스 일리아디스는 그의 첫 장편 <하드코어>로 영화계에 화려하게 데뷔했다. 그리스의 십대 창녀 4명의 생활을 리얼하게 묘사한 이 영화는 2005년 유럽 신예 감독들에 의해 최고의 영화 중 하나로 선정되었고, 권위있는 독일 독립영화제에서도 관객상을 수상했다. 그의 두번째 작품인 <왼편 마지막 집>은 원작의 시각적 잔혹함 대신 참을 수 없는 팽팽한 긴장감과 통쾌한 복수를 스크린에 담았다. 매 작품마다 극한에 처한 인간의 본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그는 이번 작품에서도 가족과 사랑을 위해 평범한 사람이 어디까지 변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데 주력했다. 또한 스릴러로써 영상의 긴장감을 전달하기 위해 매장면마다 롱테이크 위주의 촬영을 진행해 영화의 사실감을 더했다. 감각적인 영상은 물론 강렬한 영화 내용과 상반되는 서정적인 음악으로 더욱 극적인 효과를 자아내며 관객의 마음을 교묘히 조종하는 그의 뛰어난 연출력은 숨막히는 긴장감과 통쾌함으로 영화계에 다시 한번 충격을 줄 것이다.

Filmography
2004년 <하드코어>
1997년 <모닝 폴 Morning Fall> 러닝타임 10분, 단편 영화
1993년 <오레 OLE> 러닝타임 30분, 단편 영화
1989년 <러브 모먼트 Love Moment> 러닝타임 6분, 단편 영화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