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올 파커 (Ol Parker)
+ 성별 : 남자 / 출생지 : 영국 잉글랜드 런던
 
감 독
2022년 티켓 투 파라다이스 (Ticket to Paradise)
2018년 맘마미아!2 (Mamma Mia! Here We Go Again)
2012년 나우 이즈 굿 (Now is Good)
2006년 이매진 미 앤 유 (Imagine Me & You)
각 본
2018년 맘마미아!2 (Mamma Mia! Here We Go Again)
2012년 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 (The Best Exotic Marigold Hotel)
2012년 나우 이즈 굿 (Now is Good)
2006년 이매진 미 앤 유 (Imagine Me & You)


지난 2012년 7월에 개봉한 <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의 각본을 맡으며 국내에 알려지기 시작한 올 파커 감독은 영국에서 각본가로 먼저 활동을 시작했다. 1995년에 드라마 ‘러브드 업(Loved Up)'으로 작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으며 이후 연출에도 도전했다. <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에서 죽음에 직면한 노인들의 기적 같은 순간을 섬세하게 그려낸 올 파커 감독은 시나리오 작업을 통해 삶이 가진 강렬함에 대한 깨달음을 얻었다고 전한다.
동명의 베스트셀러 원작을 영화화한 <나우 이즈 굿>은 그의 두 번째 연출작이다. 이전 각본을 맡은 영화에서도 느껴지듯 전 캐릭터 하나하나에 살아 숨쉬는 생명력을 선사하는데 능수능란한 올 파커 감독은 ‘테사’의 연인, 친구, 가족 전 캐릭터를 섬세하게 그려내며 삶의 가장 소중한 순간을 관객에게 선사한다.

국내에서 229만 관객을 동원한 <맘마미아!2>를 통해 유쾌하고 감동적인 스토리를 전하며 성공적으로 관객을 만났던 올 파커 감독은 <티켓 투 파라다이스>의 각본 단계에서부터 직접 참여하며 모두가 극장에서 즐길 수 있는 로맨틱 코미디를 탄생시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각본을 쓰는 내내 줄리아 로버츠와 조지 클루니를 생각했다. 두 사람이 아니라면, 이 영화는 존재하기 어려울 것 같았다”라며 꿈의 캐스팅이 현실화된 이번 작품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관객들이 극장을 찾는 즐거움을 다시 되찾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작품을 만들었다는 그는 시종일관 웃음을 머금게 하는 유머와 눈을 즐겁게 만드는 시원한 풍경, 배우들의 환상적인 티키타카를 적재적소에 담아내며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유쾌하고 감동적인 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여기에, 발리의 전통문화를 담기 위해 여러 고증을 거치는 디테일들을 더하는 섬세함으로 올 가을 one & only 로맨틱 코미디의 탄생을 알리고 있다.


Filmography
감독_<맘마미아!2>(2018), <나우 이즈 굿>(2012) 외

각본_<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 2>(2015), <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2012) 외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