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크리스 웻지 (Chris Wedge)
+ / 국적 : 미국
+ 성별 : 남자
 
감 독
2017년 몬스터 트럭 (Monster Trucks)
2013년 에픽: 숲속의 전설 (Epic)
2005년 로봇 (Robots)
2005년 로봇 : 더빙판 (Robots)
2002년 아이스 에이지 (Ice Age)
출 연
2022년 아이스 에이지: 스크랫 이야기 (Ice Age: Scrat Tales) - 스크랫 역
목소리 출연
2009년 아이스 에이지 3 : 공룡시대 (Ice Age : Dawn of the Dinosaurs / Ice Age 3)
2006년 아이스 에이지 2 (Ice Age 2)
2002년 아이스 에이지 (Ice Age)
제 작
2008년 호튼 (Horton Hears a Who!)


아카데미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블루 스카이 스튜디오 공동 설립자인 크리스 웻지 감독은 기술력과 연출력을 모두 겸비한 뛰어난 감독이다. 블루 스카이 스튜디오가 세계 최고의 컴퓨터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중 하나로 성장하는데 일익을 담당한 그는 <에이리언 4><요술쟁이 이나벨><스타 트랙 9: 최후의 반격>의 크리에이티브 슈퍼바이저를 맡은 바 있다. 다양한 경력의 크리스 웻지 감독을 주목 받는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만든 단편 애니메이션 <버니>는 최초로 난반사를 이용한 영화로 주변 조명들의 미세한 변화를 자연스럽게 묘사하기 위해 매우 복잡한 컴퓨터프로그램을 사용하였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버니>의 따뜻한 영상스타일은 크리스 웻지의 영화적 감각을 보여줌과 동시에 컴퓨터 그래픽계에 새로운 표준이 되었으며 그에게 아카데미상을 안겨 준 행운의 작품이 되었다. 이후 크리스 웻지가 블루 스카이 스튜디오의 이름을 걸고 만든 첫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아이스 에이지>는 2002년 평단과 대중 모두의 찬사를 받으며 대성공을 거두었다.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