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유니버설 솔저: 그 두번째 임무(1999, Universal Soldier : The Return)
배급사 : 콜럼비아 트라이스타
수입사 : 콜럼비아 트라이스타 /

원작 능가하는 속편 없다 ★★  monica1383 10.02.05
1편도 허접한데 더 이상 뭘 바라니? ★  karl4321 08.12.08
뉴타입에서 본듯.. ★★★  rodoskhk 08.02.09



돌아온 유니버설 솔저,
다시 만나는 장 끌로드 반담의 메가톤급 액션영화

1992년 여름, 40만의 관객을 동원해 뜨거운 여름을 통쾌하게 날려버렸던 장 끌로드 반담의 [유니버설 솔져]는 액션 영화의 붐을 일으키며 아직도 명실상부한 액션 영화의 선두작으로 꼽힌다. 이 작품 이후 버트 레이놀즈의 '유니버설 솔져 2','솔져' 등 수많은 아류작을 낳을만큼 전편의 아우라는 대단하다. 이러한 전편의 놀라운 흥행 기록에 이어 만들어지는 [유니버설 솔저 : 그 두번째 임무]는 액션과 가벼운 코믹 터치, 가족의 재결합이라는 다양한 요소 등 온갖 장르를 넘나들며 전편보다 더 통쾌한 영화 만들기에 나섰다. [유니버설 솔저 : 그 두번째 임무]에서 반담은 전편보다 더욱 인간적이며 전투 능력도 뛰어난 풍부하고 입체적인 인물이 될 예정. 이제 전편의 신화는 깨어진다.

세계 최강의 인공지능 컴퓨터, '반담'에게 총을 겨누다!

이제, 반담의 적은 바로 슈퍼 컴퓨터 S.E.T.H.!
전세계 전쟁을 조정하는 이 인공지능 컴퓨터가 반담을 끝장내기로 작정한 것이다.

마치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2001 년:스페이스 오딧세이]의 슈퍼 컴퓨터 '할'처럼 지능을 가진 '세쓰'는 인간처럼 사고하고 자신의 존재 위협이 느껴지면 그 장애물까지 없애려는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컴퓨터로 진화한다. 그리고 이 컴퓨터는 천하무적 사단 '유니솔'을 조정해 반담을 공격한다. 이제 반담은 '유니솔'을 이끄는 세쓰에 대항하기 위해 다시 한번 그 특유의 화려한 액션을 펼쳐보인다.

[더 록], [리쎌 웨폰 4]의 액션 슈바이저 '믹 로저스' 데뷔 작품!

[브레이브 하트]에서의 장대한 전투씬을 기억하는가, 영화사에 남을 이 명장면을 담당해 총지휘했던 믹 로저스가 감독으로 데뷔했다. 이미 헐리우드에서는 액션 슈퍼바이저로서 둘째 가라면 서러울 그가 드디어 메가폰을 잡은 것이다. 액션이라는 것은 몸을 활용하는 것이다. 그것은 관객 입장에서는 단순히 몸의 움직임일뿐 이겠지만, 제작진들은 어떠한 자세에서 어떠한 동작이 나와야 할지, 또 그것을 어떻게 연출하고, 카메라는 어떤 앵글로 잡아야 할지를 명확히 알아야 하므로 액션에 있어서의 근육의 메카니즘을 꿰야 했던 것. 그러한 관점에서 볼 때, 이 영화의 감독으로 믹 로저스만큼 적격인 사람도 없을 것이다.

[더 록] [볼케이노] [페이백] [리쎌 웨폰 4] 등에서 이미 액션 슈퍼바이저로 명망을 쌓은 로저스 감독은 액션 스턴트맨으로서 영화 일을 시작했던 만큼 액션에 능숙하다. 액션의 천재 장 끌로드 반담조차 그의 액션에 대한 통찰력 있는 혜안에 허를 내두른다니 그가 만드는 액션 영화에서 그의 실력을 감상할 기회를 기대해볼 일이다.



(총 3명 참여)
joynwe
장 클로드 반담의 이름값은 언제부턴가 하락한 듯...     
2008-03-07 01:36
qsay11tem
CG는 볼만해요     
2007-09-23 23:15
bjmaximus
장 클로드 반담의 마지막 메이저 영화사에서 만든 액션 영화,전편과 달리 킬일타임용으로도 불만족..     
2006-10-06 15:36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