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 판매부수의 스테디셀러 『사이보그 009』 반세기만에 돌아온 리메이크의 완전판을 만나라!
일본 애니메이션의 대부로 불리는 이시노모리 쇼타로의 『사이보그 009』는 1964년 첫 연재이래 2012년까지 누적판매부수 1,000만 부를 돌파한 일본의 국민 만화이다. 원작자 이시노모리 쇼타로가 시리즈의 결말을 내지 않은 채 1998년 타계한 후, 수많은 TV시리즈, 극장판으로 리메이크되며 SF의 전설로 남겨져 있다. ‘정의란 무엇인가’라는 근원적 질문을 던졌던 이 위대한 원작이 테러 위기감이 고조된 2013년 현대를 배경으로 반세기만에 다시 돌아왔다. 원작의 메시지를 그대로 살린 동시에, 각각의 특수 능력을 지닌 9명의 사이보그의 매력을 3D 기술력으로 극대화시켜 리메이크의 결정판을 보여준다.
세계 최초의 3D 新기술 도전! 셀 애니메이션의 ‘감성’과 3D의 ‘입체감’을 동시에 만나라!
<009 사이보그>는 최첨단 셀 애니메이션을 접목시킨 3D 新기술을 선보인다. 셀 애니메이션은 배경은 그대로 두고 캐릭터만 움직이게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대표적인 예로는 <이웃집 토토로><라이온 킹> 등을 들 수 있다. <009 사이보그>는 이와 같이 익숙한 셀 애니메이션의 작화로 ‘감성’을 전달하는 동시에, 3D의 ‘입체감’을 결합시킨 최초의 애니메이션으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세계 최초의 도전에 일본 최고 3D팀이 함께했으며 <스타워즈> 조지 루카스의 ‘스카이워커 사운드’가 사운드 디자인을 담당해 한층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
다국적 사이보그가 세계 평화를 위해 다시 뭉친다!
<009 사이보그>는 연쇄 테러 사건으로 위기에 빠진 세계를 구하기 위해 다시 뭉친 사이보그 전사들의 활약상을 그린 작품이다. 히어로물 전매특허의 순간이동, 투시력, 신체 변형 등의 초능력은 물론 이거니와, 각 나라의 특징을 잘 살린 다국적 사이보그의 캐릭터 설정이 극의 재미를 더한다. 또한 세계를 구하는 히어로이자 인조인간인 그들의 내적 갈등을 그리며, 세계가 위험에 빠지고 나서야 빛을 받게 되는 사이보그 영웅의 아이러니를 보여준다.